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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국대 실감미디어 혁신융합대학사업단 학생팀 ‘2024 실감미디어 경진대회’ 대상 수상

2024-12-13 15:38 출처: 건국대학교

건국대 실감미디어 혁신융합대학사업단 학생팀이 ‘2024 실감미디어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서울--(뉴스와이어)--건국대 실감미디어 혁신융합대학사업단이 주관하고 총 7개 대학 사업단이 참여하는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 실감미디어 컨소시엄 사업단’에서 지난 11월 15일 ‘2024 실감미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대상은 건국대 ‘Cap-14’ 팀에 돌아갔다.

이번 경진대회는 실감미디어 컨소시엄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과 협업 능력을 발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게임(2D, 3D)/실감콘텐츠/실감데이터분석/디바이스 인터페이스 분야를 위한 기술 서비스를 제안하는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최하는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사업 행사인 ‘2024 CO-SHOW’ 행사와도 연계돼 대회 수상자들이 CO-SHOW에서도 수상하는 의미 있는 결과로 이어졌다.

‘2024 실감미디어 경진대회’ 예선에는 7개 대학의 36개 팀에서 총 128명의 학생이 참가했으며, 실감미디어 게임 및 콘텐츠 기획안 심사 결과로 본선 진출팀 13개 팀이 선정됐다. 이후 약 3개월 간의 멘토링 과정을 통해 완성된 작품을 바탕으로 본선 경연이 진행됐다.

대상은 건국대 컴퓨터공학부 권민규·방현조·이승한·정협 학생으로 이뤄진 ‘Cap-14’ 팀이 차지했으며, 최우수상은 경희대 ‘BANG’ 팀과 경희대 ‘국궁 MR 프로젝트’ 팀, 계명대 ‘자취 AR지’ 팀에게 돌아갔다. 또한 건국대에서는 ‘메타르(MetAR)’ 팀이 우수상을, ‘함께써예’ 팀이 특별상을 수상했다.

대상을 수상한 ‘Cap-14’ 팀의 작품은 ‘해리포터’ 시리즈의 마법사 체스 경기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VR 보드게임이다. 플레이어가 살아 움직이는 말들을 보드 위에 두고, 마법 스킬을 사용하면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심사위원을 맡은 김민철 서일대학교 교수(게임개발 및 문화콘텐츠학과)는 “이번 대회 출품작들이 이전 경진대회의 대상 수상작에 버금갈 정도로 뛰어났다”며 대상 수상작에 대해 “실감미디어에 가장 부합하는 작품”이라는 심사평을 남겼다. 임익수 한신대학교 교수(AI·SW대학) 또한 “많은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 노력한 흔적이 보이는 작품”이라고 대상 수상작을 평했다.

대상 수상팀의 팀장을 맡은 건국대 권민규 학생은 “초기에 작품을 구상할 때 의욕이 앞서 작품에 많은 아이디어를 넣었지만 아이디어가 통일성을 이루지 못한 면이 있었다”며 “실감미디어 혁신융합대학사업단에서 제공해주신 멘토링 덕분에 작품의 방향성을 잘 잡아갈 수 있었다. 덕분에 훌륭한 결과를 이루게 돼 기쁘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 주최로 대구 EXCO에서 지난 11월 20일부터 22일까지 개최된 ‘2024 CO-SHOW’ 행사에서도 경진대회 수상작들에 대한 시상이 이어졌다. ‘2024 실감미디어 경진대회’ 대상 수상팀인 건국대 ‘Cap-14’ 팀은 CO-SHOW 행사에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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