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제8회 툴뮤직 장애인 음악콩쿠르’ 개최

장애인 음악가들의 무대를 현실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감동의 축제

2024-12-17 13:30 출처: 툴뮤직

제8회 툴뮤직 장애인 음악콩쿠르 포스터

제7회 툴뮤직 장애인음악콩쿠르 수상자 음악회

성남--(뉴스와이어)--국내 장애인 음악가들을 위한 대표적인 경연대회 ‘제8회 툴뮤직 장애인 음악콩쿠르’가 오는 12월 27일(금) 오전 10시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열린다. 음악에 대한 열정과 재능을 가진 모든 장애인 음악가들에게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툴뮤직은 지난 7회 동안 450명 이상의 장애인 음악가들에게 무대 데뷔 기회를 제공해왔다. 2023년에는 툴뮤직 장애인예술단을 설립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예술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피아니스트 배성연, 김경석, 유지민, 김건호, 김필립, 테너 신형섭 등 뛰어난 음악가들을 배출하며 장애를 넘어 음악을 통해 세상에 감동을 전하고 있다.

이번 콩쿠르는 개인 경연과 단체 경연으로 진행되며, 최고의 심사위원단이 참가자의 열정과 실력을 심사한다. 1위 수상자는 툴뮤직 소속 아티스트로서 1년 계약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3위 이내 수상자와 팀은 음악회 출연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만 20세 이상 3위 이내 수상자는 기업의 요구에 따라 장애 음악인을 채용하려는 기업 연계 고용도 지원받을 수 있다.

수상자들에게는 내년 2월 15일(토) 개최되는 수상자 음악회에 참여할 기회도 주어진다. 이 음악회는 수상자들이 자신의 재능을 더 널리 알리고 관객과 소통할 수 있는 특별한 무대가 될 것이다.

툴뮤직 정은현 대표는 “8회 차에 접어들면서 정말 다양한 연주회에서 툴뮤직 장애인 음악콩쿠르 수상자를 만나고 있다. 얼마나 뿌듯한지 모른다”며 “정말 다양한 기관의 도움 없이는 불가능한 행사다. 이번에 공동주관으로 함께 해준 이천문화재단의 이응광 대표, 그리고 스폰서로 함께 해준 롯데문화재단·SK텔레콤·데일리한국에 감사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얼마 전 데뷔 15주년 독창회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수익 일부를 기부해주며 심사위원으로도 함께 해준 김성혜 소프라노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앞으로 한국을 넘어 세계적인 장애인 음악가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대회 개요

제8회 툴뮤직 장애인 음악콩쿠르는 2024년 12월 27일(금) 오전 10시 경기도 이천시 부악로 46에 위치한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이천문화재단과 공동으로 주관하며, 롯데문화재단·SK텔레콤·데일리한국이 후원한다.

심사위원 라인업

이번 대회는 바리톤 이응광(이천문화재단 대표), 피아니스트 임효선(경희대 교수), 소프라노 김성혜(추계예대 강사), 첼리스트 최경은(서울대 강사), 트럼페터 백향민(과천시향 수석·한예종 겸임교수) 등 음악계 최고의 심사위원들이 참여해 참가자의 실력을 평가할 예정이다.

참가 안내

참가비는 무료며, 2024년 11월 11일(월)부터 12월 20일(금) 오후 6시까지 접수 받는다. 신청은 툴뮤직 장애인 음악콩쿠르 공식 신청 링크(https://url.kr/ph9ndb)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는 툴뮤직 장애인 음악콩쿠르 공식 홈페이지(https://tooldisabledmusic.modoo.a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툴뮤직 장애인 음악콩쿠르 홍보팀으로 하면 된다.

수상 혜택

1위 수상자는 툴뮤직 소속 아티스트로서 1년 계약을 체결할 수 있으며, 3위 이내 수상자 및 팀은 음악회 출연 기회를 제공받는다. 또한 3위 이내의 만 20세 이상 수상자는 기업의 요구에 따라 장애 음악인을 채용하려는 기업과 연계된 고용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수상자 음악회는 2025년 2월 15일(토) 이천아트홀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 음악회는 수상자들에게 더 많은 관객과 만날 기회를 제공하며, 자신들의 재능을 알릴 수 있는 특별한 자리다. 이번 제8회 툴뮤직 장애인 음악콩쿠르는 장애를 넘어 음악으로 세상을 변화시키고자 하는 모든 음악가들에게 특별한 무대를 제공한다. 툴뮤직은 열정과 재능을 가진 음악가들에게 더 큰 가능성과 도전을 제공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장애인 예술단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

툴뮤직 소개

툴뮤직은 소셜 뷰티 가치를 대표하는 사회적기업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경계를 넘어 세계적 음악가를 육성한다. 음악 교육, 장애인 음악가 지원 사업, 아티스트 에이전시, 문화예술분야 취창업 교육을 제공한다. 툴뮤직은 다양한 음악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음악적 재능을 개발하며, 장애인 음악가들이 자신의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전문 아티스트를 위한 에이전시 서비스를 통해 그들의 커리어를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이러한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아름답고 건강한 사회를 꿈꾸고 있다. 특히 툴뮤직은 장애인 예술가들의 무대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툴뮤직장애인예술단을 설립했다. 이를 통해 장애인 예술가들이 전문적인 환경에서 연주하고, 더 많은 관객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툴뮤직장애인예술단은 음악을 통한 사회적 통합을 목표로 하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들어가는 아름다운 음악을 선보인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