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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이그라운드 브릭스, 누적 이용 1만 시간 돌파

개관 2년 만에 9만 명 이용… 소셜임팩트 확산 공간으로 자리 잡아
헤이그라운드 브릭스, 누적 이용 1만478시간 및 9만681명 돌파
포용적 공간 설계로 다양한 이용자에게 높은 만족도 제공
브릭스 접근성 가이드 발간 및 멤버십 제도 신설

2025-01-15 12:00 출처: 루트임팩트

헤이그라운드 브릭스 운영 데이터

서울--(뉴스와이어)--루트임팩트의 체인지메이커를 위한 행사 공간 ‘헤이그라운드 브릭스’(이하 브릭스)가 누적 이용 1만 시간, 누적 이용자 수 9만 명을 돌파했다.

브릭스를 운영하는 커뮤니티 오피스 헤이그라운드가 공개한 운영 데이터에 따르면 2023년 1월 개관한 이래 2024년 12월까지 브릭스 두 개 지점의 총이용 시간은 1만478시간이며 이용자 수는 9만681명으로 집계됐다.

브릭스를 활용해 사회적 가치 관련 행사를 주최한 조직은 소셜벤처, 사회적기업, 대기업, 공공조직 등 187여 곳으로 나타났다.

이용자들은 브릭스가 소셜임팩트 전용 공간으로 자리 잡게 된 이유로 포용적인 공간 설계 및 운영 정책을 꼽는다. 브릭스 성수에는 휠체어 이용자가 행사 참가자뿐 아니라 주최자로서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무대 진입 경사로, 전동 휠체어 충전소 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브릭스 양 지점은 공간 예약 단계에서부터 청각 장애인을 위한 문자 통역 서비스를 추천받을 수 있다.

한 이용자는 대규모 인원을 수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휠체어 사용자도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설계된 몇 안 되는 행사장이라며, 무대 진입 경사로와 전동 휠체어 충전소 같은 세심한 배려가 특히 인상적이라고 평가했다. 또 다른 이용자는 모두의 화장실 등 다양성을 배려한 공간 구성에 있어서 행사 방문자의 만족도가 무척 높았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공간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브릭스는 지난달 ‘행사 기획자들을 위한 접근성 가이드’를 발간했다. 접근성 가이드는 박수빈 계단뿌셔클럽 대표, 박원진 에이유디 대표 등 다양한 행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해 온 전문가들의 조언과 국내외 자료를 토대로 제작됐다. 가이드는 행사 기획부터 준비, 운영, 사후 관리까지 단계별로 고려해야 할 사항을 제시하며, 기획자가 행사의 접근성을 스스로 점검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브릭스는 이용 조직에 보다 많은 협력 기회를 연결하고 소셜 임팩트 확산에 집중할 수 있도록 올해부터 멤버십 제도를 신설했다. 브릭스 멤버십은 가입비와 연회비 없이 이용 가능하며 10~90% 상시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브릭스 운영을 담당하는 김민기 매니저는 “앞으로도 모든 이용자가 존중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며 체인지메이커를 위한 전문 공간으로 자리 잡겠다”며 “더 많은 분들이 브릭스를 통해 사회 혁신과 협력의 장을 만들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루트임팩트 소개

루트임팩트는 2012년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사회·환경 문제를 혁신적으로 해결하는 체인지메이커를 발굴하고 지원하며, 이들이 지속가능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다. 나아가 ‘공정한 미래 교육’, ‘지속가능한 도시와 지역 커뮤니티’, ‘일터의 다양성과 포용’을 실천하기 위한 이니셔티브를 추진하고 있다. 대표적인 사업으로 소셜벤처·사회적기업 등 임팩트 지향 조직의 커뮤니티 오피스 ‘헤이그라운드’, 청년의 임팩트 커리어 시작 및 성장을 지원하는 ‘임팩트닷커리어’ 및 임팩트 우선 자본과 임팩트 지향 조직을 연결하는 ‘임팩트 필란트로피’가 있다. 또한 경력보유여성을 위한 ‘리부트캠프’와 소셜벤처 공동직장 어린이집 ‘모두의숲’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의 사회혁신 생태계 조성에 대한 기여를 인정받아 ‘제4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웹사이트: http://rootimpact.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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