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숨가쁘던 삶에서 인생 2막으로… 이미숙 수필집 ‘일기로만 남길 수 없는 말들’ 페스트북 추천 에세이 선정

2025-02-06 15:06 출처: 페스트북

이미숙 수필집 ‘일기로만 남길 수 없는 말들’이 페스트북 추천 에세이로 선정됐다

안양--(뉴스와이어)--페스트북은 이미숙 작가의 공감 수필집 ‘일기로만 남길 수 없는 말들: 삶에서 길어 올린 지나온 시간과 일상에 관하여’를 추천 수필집으로 선정했다.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도 매일의 변주를 발견하며 담담한 문체로 서술한 이 책은 독자들에게 따뜻한 울림을 전했다.

이미숙 작가는 연세대학교에서 이학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식품영양학 분야의 교수와 연구원으로 활동하며 오랜 세월 교육과 연구에 몸담았다. ‘세포 여러분에게’로 수필가로서 첫발을 내디디며 2024년 계간 ‘현대수필’을 통해 등단한 그녀는 이번 책을 통해 다시 한 번 독자와 깊이 있는 공감을 나눴다. 또한 반복적인 삶 속에서도 무심코 지나칠 뻔했던 순간들을 섬세하게 관찰하며 그 속에 담긴 소중한 메시지를 언어로 풀어내 독자들에게 마음의 안식과 삶의 새로운 관점을 제시했다.

이미숙 작가는 이 책을 쓴 계기를 “그간 써 온 글들을 엮으면서 지난날을 되짚어보았어요. 오랜만에 마주한 글이 제 자신을 위로하고 다독여 주더군요. 살아온 날을 회상하고 앞으로 살아갈 날을 가늠하며 생의 전반기를 담담하게 마무리할 수 있었어요. 물론 공감해 주시는 독자분들이 있다면 정말 감사한 일일 거예요”라고 밝혔다.

페스트북 편집부는 사소해 보이는 국수 한 그릇, 창밖의 풍경, 계절의 변화 속에서 저자가 길어 올린 순간들은 단순한 기록을 넘어 일상과 지나온 삶을 새롭게 해석할 기회를 제공한다며, 잊힌 것 같지만 여전히 남아 있는 정수가 글마다 스며 있어 독자는 이를 통해 자신의 일상과 내면을 가만히 돌아볼 수 있게 된다고 추천 이유를 밝혔다.

페스트북 이은주 선임 에디터는 “이미숙 작가의 공감 수필집은 단단한 언어의 힘으로 따뜻한 공감과 삶에 대한 성찰을 선사한다. 우리가 살아가는 모든 날의 의미를 다시금 깨닫고 싶은 이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일기로만 남길 수 없는 말들’는 전국 주요 서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작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작가의 공식 웹사이트 이미숙닷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페스트북 소개

‘창작가들이 주축이 되어 만든 콘텐츠 회사’. 2013년 설립된 페스트북은 총 500종이 넘는 출간물과 100종 이상의 베스트셀러를 보유한 대한민국의 크리에이터 중심 출판사다. 예술가와 예비 작가의 합리적이고 효과적 출판을 돕기 위해 기획, 출판, 마케팅 일원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3년, 2024년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 1위를 수상했으며, 구글AGT 공식파트너로 활동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