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뉴스와이어)--선도적인 글로벌 비디오 게임 커머스 기업인 엑솔라(Xsolla)가 3월 17일부터 21일까지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Moscone Center)에서 개최되는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Game Developers Conference, GDC) 2025에 참가한다고 발표한다. 엑솔라는 위 브링 오퍼튜너티스 투게더(We Bring Opportunities Together)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개발자들이 자신의 게임에 자금을 조달하고, 마케팅하고, 출시하고, 효과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설계된 새롭고 향상된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엑솔라의 최고전략책임자인 크리스 휴이시(Chris Hewish)는 “엑솔라에서, 우리는 개발자들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성공적인 비즈니스로 전환하는 데 방해가 되는 장벽을 허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GDC는 게임 제작자와 소통하고, 우리의 솔루션이 게임 출시부터 새로운 시장 진입 및 매출 성장 촉진에 이르기까지 게임 상거래를 간소화하는 방법을 보여줄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고 말했다.
엑솔라는 업계를 선도하는 웹 샵(Web Shop), 클라우드 게이밍(Cloud Gaming), MENA 결제 솔루션(MENA Payment Solutions)의 개선, 새로운 수익 창출 도구 출시 등 플랫폼 전반의 발전 사항을 강조할 예정이다.
엑솔라의 최신 게임 커머스 솔루션
엑솔라의 최신 업데이트와 새로운 솔루션은 전 세계 개발자의 진화하는 니즈를 해결해 게임 수익 창출 및 플레이어 참여를 향상시킨다.
· 엑솔라 웹 샵(Xsolla Web Shop) - 500개 이상의 웹 샵이 출시되어 모바일 게임 개발자를 위한 수익이 증가함에 따라 엑솔라 웹 스토어는 플레이어 구매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새로운 개인화 및 모바일 접근성 기능을 도입했다. 개발자는 실시간 플레이어 행동 데이터를 사용해 프로그레시브 웹 앱(Progressive Web Apps, PWA), 자동화된 지역 가격 책정 및 사용자 지정 가능 로열티 프로그램을 포함한 새로운 기능으로 전환율을 높이는 역동적이고 개인화된 프로모션을 만들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평생 가치(Lifetime Value, LTV)를 최대 +30%까지 높일 수 있다.
· 엑솔라 클라우드 게이밍(Xsolla Cloud Gaming) - 엑솔라 클라우드 게이밍 - 개발자를 위한 두 가지 새로운 사용자 확보 도구를 만들고 출시했다. 첫째, 플레이 비포어 유어 바이(Play Before Your Buy) 기능을 통해 플레이어는 키를 구매하기 전에 시간제한 게임 데모를 스트리밍하거나 클라우드에서 계속 플레이할 수 있다. 둘째, 플레이어는 이제 이동 중에도 장시간 플레이할 수 있도록 가상 컨트롤러 오버레이를 사용해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자신의 PC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이러한 업데이트는 새로운 유형의 사용자를 끌어들이고 참여도를 높이는 동시에 프리미엄 게임 경험에 대한 하드웨어 장벽을 낮춘다. 또한 엑솔라는 최신 통합 벤더 파트너인 아마존 AWS(Amazon AWS) 및 텐센트 클라우드(Tencent Cloud)와 함께 엑솔라 클라우드 게이밍(Xsolla Cloud Gaming) 제품의 백본을 강화했고 에이셔(Aethir)와 협력해 개발자를 위한 100만달러의 새로운 클라우드 크레딧 보조금을 제공한다.
· MENA 결제 솔루션 - 이집트, 사우디아라비아, 이라크, 바레인 및 요르단으로 적용 범위를 확장했으며, 3억8000만 명의 게이머의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해 11개의 새로운 현지화 결제 방법을 통해 전 세계 게임 개발자가 사용할 수 있는 총 결제 방법을 +1000개 이상으로 늘렸다.
· 엑솔라 퍼블리싱 스위트(Xsolla Publishing Suite) - 개발자가 게임 배포, 수익화 및 마케팅 전략을 보다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하는 소비자 직판(Direct-to-Consumer, D2C) 커머스 솔루션이다. 개발자는 원활한 웹 및 게임 내 상거래 통합과 크로스 플랫폼 구매 지원을 통해 게임 키, 사전 주문 및 게임 내 콘텐츠를 판매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웹 스토어와 게임 내 구매 간의 원활한 거래가 보장되고 내장된 마케팅 및 분석 도구가 제공되어 개발자가 판매 퍼널을 최적화할 수 있다.
· 엑솔라 로열티 프로그램(Xsolla Loyalty Program) - 캐시백 보상, 교차 타이틀 로열티 프로그램 및 티어 기반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추가 개발 없이 엑솔라 페이 스테이션(Xsolla Pay Station)과의 원활한 통합을 통해 반복 구매를 유도하고 참여도를 높일 수 있다.
· 엑솔라 오퍼월(Xsolla Offerwall) - 비지불 플레이어가 광고주 주도 작업을 통해 게임 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해 수익 창출 및 광고를 위한 수익 공유 기회와 플레이어 경험을 제공한다. CPI, CPA 및 CPC 모델을 지원해 개발자에게 업계 평균을 훨씬 웃도는 최대 90%의 수익 점유율을 제공한다. 이 플랫폼은 또한 SMS 기반 사용자 인증으로 보안을 강화해 사기를 방지하고 플레이어와 개발자 모두에게 원활한 경험을 보장한다.
· 엑솔라 골드 기프트 카드(Xsolla Gold Gift Card) - 게임 내 콘텐츠를 구매하거나 선물하려는 플레이어에게 유연한 결제 옵션을 제공한다. 물리적 형식과 디지털 형식으로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여러 플랫폼에서 공동 브랜드 프로모션 및 크로스 플랫폼 교환을 가능하게 해 모바일, PC 및 콘솔에서 원활한 교환을 제공한다.
· 엑솔라 생태계 - 사전 검증된 파트너로 구성된 선별된 마켓플레이스로, 개발자가 공급업체 선택을 간소화하고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G-코어(G-Core), 게임 애널리틱스(Game Analytics), 어딕티브(Adikteev) 및 앱스플라이어(AppsFlyer)와 같은 사전 통합 파트너는 신뢰할 수 있는 타사 서비스와 엑솔라의 수익화, 배포 및 결제 솔루션과의 원활한 통합을 제공한다.
· 엑솔라 파트너 네트워크(Xsolla Partner Network) - 고급 인플루언서 마케팅 도구를 도입해 개발자가 트위치(Twitch), 유튜브(YouTube) 및 틱톡(TikTok)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더 쉽게 협업할 수 있도록 한다. AI 기반 크리에이터 발견: 개발자가 내장된 프로모션 코드 및 게임 키 배포 도구를 사용해 캠페인에 가장 적합한 인플루언서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인플루언서 파트너십 및 엑솔라 몰(Xsolla Mall)의 크리에이터 스토어를 간소화해 인플루언서가 디지털 게임 콘텐츠를 청중에게 직접 판매할 수 있도록 한다.
GDC 2025에서의 엑솔라
엑솔라 후원 개발자의 날 2025(Day Of The Devs 2025)
3월 16일 일요일 | 오후 3:00 - 오후 8:00 | 미드웨이, 900 마린 스트리트
개발자의 날(Day of the Devs)은 독립 게임 개발자들을 기념하는 전용 이벤트이다. 인디 개발자들이 업계 전문가, 미디어 및 게임 애호가를 포함한 더 많은 청중에게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선보일 수 있는 포용적인 공간에서 독특한 기회를 제공한다. 공간이 제한되어 있으므로 오늘 여기에서 등록하면 된다!
모스콘(Moscone)에서의 엑솔라 부스
부스 WL1-2 | 모스콘 웨스트(Moscone West) 로비 | 3월 17일(월) - 3월 21일(금)
참석자는 모스콘 웨스트(Moscone West) 1층 로비에 위치한 엑솔라 부스를 방문할 수 있다. 새로운 모습, 동일한 전문가 팀. 질문을 가지고 들르고, 오늘날의 기회를 활용하고 게임의 상거래 노력을 극대화할 수 있다. SWAG 경품, 제품 데모, 편안한 라운지 공간 등을 즐길 수 있다. 그 장소로 오면 된다!
엑솔라의 오픈 하우스
3월 17일(월) - 3월 20일(목) | 오전 09:00 - 오후 6:00 | 3월 21일 금요일 | 오전 09:00 - 오후 3:00 | The Howard - 661 Howard St.
누구든 환영이다 - GDC 배지는 필요하지 않다! 일주일 내내 엑솔라의 독점 오픈 하우스에 참여해, 한 발짝 물러나서 편안한 분위기에 빠져 업계 리더와 교류하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탐색하고, 훌륭한 기업과 함께 모범 사례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제품 실습 데모, 통찰력 있는 대화, 편안한 휴식 공간을 즐기면서 게임 비즈니스를 극대화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아볼 수 있다.
엑솔라 GDC 믹서(Xsolla GDC Mixer) 가입
3월 17일 월요일 | 오후 8:00 - 오후 10:00 | The Howard, 661 Howard St.
앱스플라이어(AppsFlyer), AWS 및 나자라 테크놀로지스(Nazara Technologies)와 파트너십을 맺은 엑솔라 GDC 믹서는 게임 커뮤니티에 가입해 가벼운 스낵과 청량음료를 즐기고, 현재 작업을 공유하고, 전문가의 의견을 들을 수 있는 환상적인 기회이다. 인디 개발자 또는 크리에이터라면 서둘러 등록하는 것을 권장한다! 이 이벤트에는 초대장이 제한되어 있다. 초대받은 사람은 이메일로 알림을 받게 된다. 관심 사항을 제출하려면 여기를 클릭하면 된다: https://events.xsolla.com/xsollagdcmixer
엑솔라 살롱(Xsolla Salons)
3월 17일(월) - 3월 20일(목) | The Howard, 661 Howard St.
게임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엑솔라 살롱이 더 하워드(The Howard)에 모여 업계를 발전시키는 개방적이고 통찰력 있는 대화를 나눌 것이다. 관심 사항을 제출하려면 여기를 클릭하면 된다: https://xsolla.com/salons
엑솔라 게임 나이트(Xsolla Game Night)
3월 18일 화요일 | 오후 6:00 - 오후 9:30 | Moscone South Esplanade(모스콘 사우스 에스플러네이드) 객실 #154 & #156
우노™(UNO™), 락’켐 사’켐 로봇(Rock ‘Em Sock ’Em Robots™) 등과 같은 고전적인 테이블 게임의 저녁. 당신은 축구 팬인가?? 올해는 일렉트로닉스 아츠(Electronic Arts)의 전설적인 플레이스테이션™용 EA FC 2025(EA FC 2025 for Playstation™)에서 선보일 예정이며, 경품을 받을 수 있는 팝 퀴즈를 소개한다! 문은 오후 6:00시에 열리며 가벼운 스낵과 청량음료가 제공되어 에너지를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동료 게임 애호가와 함께 플레이하고, 멋진 사람들을 만나고, GDC에 앞서 일찍 사교를 나누면 된다!
GDC 2025에서 엑솔라 연설 세션
산업: 우리가 있었던 곳과 우리가 가고 있는 곳
3월 18일 화요일 | 오전 9:30 - 오전 10:30 | Moscone West Room #2024
크리스 휴이시(Chris Hewish)가 게임의 진화, 새로운 트렌드, 개발자와 퍼블리셔의 미래에 대해 이야기한다. 비디오 게임 산업은 틈새 엔터테인먼트에서 급속한 기술 발전, 플레이어의 기대치 변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에 힘입어 글로벌 경제 강자로 발전했다. 이 세션에서는 디지털 배포와 무료 플레이 수익화의 부상부터 크로스 플랫폼 플레이와 라이브 서비스 게임의 출현에 이르기까지 업계를 형성한 주요 이정표를 되돌아볼 것이다. 크리스와 함께해 업계의 다음 중요한 변화를 탐색하는 방법에 대한 통찰력과 함께 게임의 과거, 현재 및 미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모바일 게임의 가장 무서운 위협: 플레이어의 통제력 상실
3월 18일 화요일 | 오전 10:50 - 오전 11:50 | Moscone West Room #2024
버클리 에제네스(Berkley Egenes)와 조세핀 프라이데이(Josephine Friday)가 웹 샵들이 개발자가 판매, 마케팅 및 플레이어 관계에 대한 통제력을 되찾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에 대해 논의한다. 모바일 게임에서 가장 큰 악몽은 플레이어 이탈이나 높은 UA 비용이 아니라 플레이어에 대한 통제력을 잃는 것이다. 제3자 플랫폼에만 전적으로 의존하면 귀중한 플레이어 데이터를 잃게 되고, 막대한 플랫폼 수수료로 인해 수익을 희생시키며, 고객을 참여시키는 능력을 제한하게 된다. 가장 무서운 부분은? 자신의 사업이 아닌 다른 사람의 사업을 구축하는 것이다.
엑솔라 페이(Xsolla Pay) - 새로운 규칙에 의한 강력한 결제
3월 18일 화요일 | 오후 01:20 - 오후 01:50 | Moscone West Room #2024
엑솔라의 스반테 웨스터버그(Svante Westerberg)와 크레이지게임스(Crazygames)의 라파엘 모건(Rafael Morgan)이 구식 결제 모델이 어떻게 수익을 제한하는지, 그리고 엑솔라 페이가 어떻게 글로벌 도달 범위와 원활한 거래를 가능하게 하는지 공유한다. 게임에서 결제는 단순히 거래에 관한 것이 아니라 플레이어 경험을 형성한다. 그러나 많은 개발자들이 낡은 규칙을 따름으로써, 높은 수수료, 제한된 지불 옵션 및 플랫폼 제한으로 인해 수익을 잃고 있다. 하지만 게임을 바꿀 수 있다면 어떨까? 결제 기술의 새로운 발전으로 개발자는 이제 그 어느 때보다 더 많은 제어 권한을 갖는다. 플레이어에게 원활하고 마찰 없는 결제 경험을 제공하고, 전 세계적으로 선호하는 결제 방법을 지원하고, 장벽 없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다고 상상해 보라.
잘못된 통념 깨기: 모바일 게임에서 UX와 플레이어 획득 측정에 대한 진실
3월 18일 화요일 | 오후 02:10 - 오후 02:40 | Moscone West Room #2024
엑솔라의 버클리 에제네스(Berkley Egenes)와 앱스플라이어(AppsFlyer)의 아담 스마트(Adam Smart)가 오해의 소지가 있는 지표, 플레이어 유지 전략, 효과적인 영입 전략에 대해 설명한다. 모바일 게임의 경험과 플레이어 확보에 대해 논의할 때, 잘못된 통념, 오해의 소지가 있는 지표, 추측이 끊이지 않는다. 광고가 소중한 플레이어들을 유치하고 있는가, 빈번한 이탈의 원인이 되는가? UX가 플레이어의 참여를 유지하나, 아니면 숨겨진 마찰 요소가 플레이어를 멀어지게 하나? 이제 노이즈를 차단하고 실제 데이터에 도달해야 할 때이다. 이 세션에서는 앱스플라이어(AppsFlyer)에 있는 엑솔라의 파트너와 실제 성공 사례를 유치하고 리텐션 및 획득을 보다 효과적으로 측정, 분석 및 최적화하는 방법에 대한 실제 사례 연구와 강력한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자금 조달과 게임에 대한 더러운 진실
3월 18일 화요일 | 오후 03:00 - 오후 03:30 | Moscone West Room #2024
엑솔라의 저스틴 베렌바움(Justin Berenbaum), 탈로파 게임즈(Talofa Games)의 제니 수(Jenny Xu), 서밋스피어(Summitsphere)의 토니 그레이슨(Tony Grayson)이 게임 펀딩의 가장 큰 실수와 개발자가 성공적으로 투자를 유치할 수 있는 방법을 공개한다. 게임을 위한 자금을 확보하는 것은 히트작을 출시하는 것과 프로젝트가 실패하는 것의 차이가 될 수 있다. 그러나 너무 많은 개발자가 나쁜 계약을 체결하거나, 너무 많은 통제권을 포기하거나, 있을 수 있는 최악의 순간에 자금이 바닥나는 등 동일한 함정에 빠진다. 자신이 그렇게 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2030년의 게임: 플레이의 미래
3월 18일 화요일 | 오후 03:50 - 오후 04:20 | Moscone West Room #2024
샘 개를라니(Sam Gaglani)와 업계 파트너들이 게임, 개인화 및 새로운 수익 창출 모델의 미래에 대해 탐구한다. 비디오 게임 산업은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진화하고 있는데, 2030년 게이밍은 어떤 모습일까? 미래에 초점을 맞춘 세션에서 차세대 게이밍을 형성하는 기술, 트렌드 및 과제를 탐구할 것이다. 초개인화된 경험부터 콘텐츠를 소유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새로운 방법에 이르기까지, 앞으로 다가올 일과 스튜디오가 앞서 나갈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게 된다.
게임 내 인플루언서: 과대광고? 소동? 엄청난 ROI?
3월 18일 화요일 | 오후 04:40 - 오후 05:10 | Moscone West Room #2024
릭스 트란(Rix Tran)과 파트너들이 인플루언서들이 게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이야기한다. 인플루언서는 게임의 모든 곳에 존재하며, 과대광고를 유도하고, 플레이어의 의견을 형성하고, 게임 출시를 성사시키거나 망가뜨린다. 하지만 인플루엔서에 투자할 가치가 있을까, 아니면 업계가 명확한 ROI 없이 영향력을 쫓고 있는 걸까? 이 간단명료한 세션에서 인플루언서가 게임에 미치는 실제 영향에 대해 분석할 것이다. 엄청난 성공부터 값비싼 불발에 이르기까지, 무엇이 효과가 있고 무엇이 그렇지 않은지, 그리고 그 차이를 구별하는 방법을 탐구할 것이다.
WTF: 웹3(Web3), 토큰 및 재미!
3월 18일 화요일 | 오후 05:30 - 오후 06:00 | Moscone West Room #2024
엑솔라(Xsolla)의 리 제이콥슨(Lee Jacobson)과 리티스 조셉 얀(Rytis Joseph Jan), 그리고 매터랩스(MatterLabs/ZKsync)의 호세 아나야(Jose Anaya)가 웹3 게임의 현황을 솔직하게 살펴보며 과대광고와 실제 기회를 구분한다. 웹3는 플레이어 소유권, 탈중앙화 경제 및 새로운 수익 창출 모델로 게임을 영원히 바꿀 것을 약속했다. 하지만 솔직히 말하자면, 그 길은 결코 순탄하지 않았다. 그렇다면, 이제 어디로 가야 할까?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떻게 하면 게임플레이로 위장한 금융 실험이 아닌 진정으로 재미있는 웹3 게임을 만들 수 있을까? 사실과 허구를 구분하고, 힘들게 얻은 교훈을 공유하고, 블록체인 기반 게임의 미래를 탐험하는 데 참여하기를 권장한다.
GDC 2025에서 엑솔라와 소통하기
엑솔라의 게임 커머스 전문가와의 미팅 일정 잡기: GDC 2025 | 엑솔라와의 미팅 일정 잡기
연설 세션 및 네트워킹 이벤트에 대해 더 알아보기: GDC 2025 참여하기! | 엑솔라
엑솔라 소개
엑솔라는 산업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견실하고 강력한 도구 및 서비스 세트를 가진 선도적 글로벌 비디오 게임 커머스 회사다. 2005년 창립 이래 엑솔라는 수천의 게임 개발자와 모든 규모의 퍼블리셔들이 전 세계적으로 그리고 여러 플랫폼에 걸쳐 그들의 게임을 위해 자금을 지원하고, 마케팅을 하고, 출시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해 왔다. 게임 커머스의 혁신적인 리더로서 엑솔라의 사명은 글로벌 유통, 마케팅 및 수익화의 본질적인 복잡성을 해결해 당사의 파트너가 더 많은 지역에 도달하고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며 전 세계 게이머와 관계를 만들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더 알아보기: https://xsolla.com/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422330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