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업스테이지 x 한빛앤, AI 교육 생태계 확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AI 기술력과 콘텐츠 역량의 만남, 혁신적 AI 교육 콘텐츠 공동 개발

2025-04-28 13:57 출처: 한빛앤

왼쪽부터 업스테이지 교육 총괄 손해인 부사장, 한빛앤 임백준 대표

서울--(뉴스와이어)--AI 기술 기업 업스테이지(대표 김성훈)와 IT 전문 콘텐츠 기업 한빛앤(대표 임백준)이 4월 28일 AI 교육 콘텐츠 공동 개발 및 인재 양성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AI 기술에 대응해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국내 AI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자 하는 양사의 비전이 맞물리며 성사됐다. 업스테이지의 첨단 AI 기술력과 한빛앤의 콘텐츠 제작·유통 역량을 결합해 실무 중심의 고품질 AI 학습 콘텐츠를 영상·텍스트 등 다양한 형태로 상품화하고, 오프라인 행사 및 정부 지원 사업으로까지 확장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MOU 체결 및 공동 브랜딩을 포함한 마케팅 협력 △AI 영상 콘텐츠의 제공, 상품화 및 신규 콘텐츠 공동 기획 △AI 기술 기반 텍스트 콘텐츠(아티클 및 도서)의 기획, 번역 및 유통 △AI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 및 학습 서비스 개발 △정부 지원 교육 사업 협력 모델 구축 △컨퍼런스 및 오프라인 행사 공동 운영과 콘텐츠화 등의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한빛앤 임백준 대표는 “30년간 IT 콘텐츠 분야를 선도해온 한빛미디어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설립된 자회사 한빛앤은 IT·AI 교육 콘텐츠를 전문으로 하며 디지털 학습 콘텐츠의 기획과 유통을 전담하고 있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AI 전문성을 더욱 강화하고, 미래 교육 시장을 선도하는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AI 기술을 누구나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콘텐츠를 만들어가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협약은 2025년 상반기부터 양사 공동 브랜딩과 마케팅 활동을 시작으로 본격화되며, AI 기술과 콘텐츠가 유기적으로 융합된 지속가능한 교육 플랫폼 구축이라는 청사진을 함께 그려갈 예정이다.

한빛앤 소개

한빛앤(HanbitN)은 IT 전문 출판 브랜드 한빛미디어의 디지털 전환을 이끄는 교육 콘텐츠 기업이다. 전자책, 동영상 강의, 아티클 등 다양한 디지털 포맷의 학습 콘텐츠를 제작·서비스하며, 개발자와 IT 실무자, 공대생 등 기술 학습자들을 위한 실용적인 교육 경험을 제공한다. AI, 프로그래밍, 데이터 등 최신 기술 기반의 실용 콘텐츠를 중심으로 학습자의 성장을 돕는 하이브리드 학습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한빛미디어의 전문성과 디지털 플랫폼 운영 역량을 결합해 변화하는 학습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교육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AI 시대, 개발자의 지식 파트너’ 한빛앤은 앞으로도 기술을 배우는 모든 이들의 든든한 성장을 지원하는 콘텐츠 플랫폼으로 발전해 나가고자 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