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일상이 예술이 되는 하루… 2025 밖에서 만난 예술 사업 기획전시 ‘몽글한 하루’ 개최

일상 속에서 찾는 우리의 감정과 꿈을 일깨워 주는 전시

2025-05-07 08:10 출처: 화성시문화관광재단

‘몽(夢)글한 하루’ 전시 포스터

화성--(뉴스와이어)--화성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안필연)은 일상 속 글이 예술로 피어나는 감성 전시 ‘몽(夢)글한 하루’를 5월 13일부터 6월 29일까지 화성시 남부권 최대 문화 복합공간 향남복합문화센터에서 개최한다.

‘꿈(夢)’과 ‘글’을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전시는 책, 시, 편지, 메모, 디지털 메시지 등 일상 속 우리가 평소 접하는 다양한 글들이 어떻게 예술로 승화되는지, 그리고 그것이 우리의 감정과 상상력에 어떤 울림을 주는지를 관람객과 탐색하면서 모두가 함께 따뜻한 감성을 나누고자 기획됐다. 관내·외 작가 6인(권인경, 김병진, 박은영, 서동주, 석동미, 성태진)이 참여해 설치, 회화, 미디어 등 30여 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상설 체험프로그램으로는 태권브이딱지 & 페이퍼토이 만들기, My word painting 엽서 체험, 모두의 드림 풀(Dream Pool) 만들기 등 풍성한 체험을 준비했으며, 부메랑 꿈나무 만들기, 나만의 컬러링 차트북 만들기, 미디어 아트 작가와의 만남 등 특별 연계프로그램 및 도슨트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또한 ‘나의 꿈을 찾아서’ 스탬프 투어에 참여하고 만족도 조사를 작성한 관람객에게는 작가 작품을 모티브로 제작한 굿즈를 증정한다.

화성시문화관광재단 안필연 대표이사는 “이번 전시가 작가와 관람객 모두에게 ‘나만의 꿈’을 공유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일상 속 마주하는 작은 예술이 따뜻한 응원과 위로가 돼 모든 관람객들에게 몽글한 하루를 선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시 관람은 별도의 예약 없이 무료로 가능하며, 자세한 정보는 화성시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www.h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전시 기간: 2025. 5. 13.(화)~6. 29.(일) (※ 매월 둘째, 넷째 주 월요일 및 법정공휴일 휴관)

- 관람 시간: 10:00~21:00(※ 주말: 10:00~18:00)

- 전시 장소: 향남복합문화센터(경기 화성시 상신하길로 273번길 17)

- 주최·주관: 화성시문화관광재단

- 전시 문의: 유선 전화

화성시문화관광재단 소개

화성시문화관광재단은 화성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 도서관 등 운영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cf.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