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송파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일상생활관리 프로그램 ‘DAY스탬프’ 운영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자기주도적 생활 습관 형성을 지원

2025-05-02 14:40 출처: 송파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DAY스탬프’ 오리엔테이션에서 참여 청소년들이 개인미션/단체미션을 정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송파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일상생활 관리에 도움을 받고자 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일상생활관리 프로그램 ‘DAY스탬프(데이스탬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스스로 일상의 루틴을 만들고 좋은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단체 미션: 함께 정한 기상 시간에 일어나서 사진으로 인증하기 △개인 미션: 자신이 정한 좋은 습관을 수행하고 사진으로 인증하기 △관계 미션: 다른 참여자들이 올린 인증 사진에 표정 이모티콘으로 응원하기 등으로 구성했다.

또한 참여자들이 목표 달성 여부를 스스로 평가할 수 있도록 수량화된 목표를 세우도록 했고, 프로그램 참여 기간인 3주 동안 각 주차별로 점진적인 목표를 설정해 각 단계별로 성취감을 경험하게 했다. 이를 통해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하면서 자기조절 능력을 키우고, 자기 효능감을 얻을 수 있었다.

참여한 청소년들은 ‘규칙적인 생활 패턴을 만들기 어려웠는데 다 같이 하니까 훨씬 동기부여가 됐고, 앞으로는 혼자서도 규칙적인 생활을 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기상 미션 덕분에 하루 계획을 세우고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다’, ‘꾸준한 습관을 만드는 데 시작이 됐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송파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이번 ‘DAY스탬프’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생활 습관을 형성하고, 자립을 위한 기초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자립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송파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소개

송파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를 그만두고 세상으로 나온 청소년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당당하게 미래를 설계하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학교 밖 청소년의 공간’이다.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학업 및 심리상담, 문화활동 등 개인적 특성과 적성을 고려한 전문 프로그램까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