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쿠콘, 1분기 영업이익 43.9억원… 전년 대비 27.8% 증가 ‘실적 호조’

데이터 부문 꾸준한 성장세… 신규 API 출시로 신사업 기반 마련
페이먼트 부문 신규 고객 증가 등 요인으로 매출 94.2억원 달성하며 실적 견인

2025-05-15 11:55 출처: 쿠콘 (코스닥 294570)

쿠콘이 2025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서울--(뉴스와이어)--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 코스닥 294570)이 2025년 1분기 연결 기준 실적을 공시하며 매출 173억원, 영업이익 43.9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8%, 영업이익은 27.8% 증가한 수치로 안정적인 실적 성장세를 이어가며 올해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쿠콘은 지난해 같은 기간 매출 170억원, 영업이익 34억원을 기록한 바 있다. 올해 1분기에는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27.8% 증가하며 수익성 중심의 전략이 가시적인 성과로 이어졌다.

특히 데이터 부문은 78.8억원, 페이먼트 부문은 94.2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실적 호조를 보였다. 수익성이 높은 서비스 매출이 확대되면서 전반적인 영업이익률 개선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데이터 부문은 △비대면 신분증 사본 판별 △전자증명서 △자동차 시세 등 다양한 신규 API를 출시하며 신사업 기반을 적극 확장하고 있다. 쿠콘은 이 같은 API 상품군의 확대가 향후 매출 성장 동력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페이먼트 부문 또한 신규 고객 확보와 카드사 및 빅테크를 포함한 대형 고객사 유치, 기존 서비스 이용량 증가가 맞물리며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 아울러 수익성 높은 상품군의 판매 비중 확대와 결제 거래액 증가가 영업이익 개선에 기여했으며, 글로벌 결제 및 정산 인프라 구축을 통한 추가 수익 창출도 본격화할 계획이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쿠콘의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신규 API 상품 출시에 따른 고객사의 호응이 긍정적인 실적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안정적인 매출 성장과 수익성 확보를 위해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 확장을 통해 새로운 성장 기회를 적극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쿠콘은 투자자들과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지난 2월 정례 IR 행사에 이어 5월 중 1분기 IR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해당 행사에서는 1분기 실적 및 주요 경영 현황과 하반기 사업 방향을 공유할 계획이다.

쿠콘 소개

쿠콘은 2006년 설립돼 15년 넘게 비즈니스 데이터를 수집(Collect)하고 연결(Connect)하고 조직화(Control)하는 일에 집중해온 기업이다. 정보 API 스토어 ‘쿠콘닷넷’을 통해 비즈니스에 필요한 데이터를 API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쿠콘에 대한 상세 소개는 회사 홈페이지와 쿠콘닷넷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