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인텔샛-큐빅³, 차량 위성 연결성 테스트 완료로 유비쿼터스 커넥티비티 비전 발전

2025-05-15 16:00 출처: Intelsat

맥클린, 버지니아--(뉴스와이어)--인텔샛(Intelsat)과 큐빅3(Cubic³)은 중요한 차량 위성 연결성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하여 모든 유형의 차량에 대한 원활한 연결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공동 임무에 중요한 이정표를 세웠다. 이 테스트는 인텔샛 위성과 큐빅³의 소프트웨어 플랫폼 간의 성공적인 통합을 보여주었으며, 지상 및 비지상 네트워크가 어떻게 원활하게 연결되어 위치에 관계없이 상시 연결을 제공할 수 있는지 보여주었다.

인텔샛의 최고기술책임자인 브루노 프로몬트(Bruno Fromont)는 “우리의 양해각서와 성공적인 테스트는 진정한 유비쿼터스 연결성에 대한 우리의 비전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해줍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인텔샛의 위성 전문 지식과 큐빅3의 혁신적인 커넥티비티 플랫폼을 결합함으로써, 우리는 전 세계 어디서든 차량을 연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만들고 있으며, 광대역 연결, 진단에서 궁극적으로 자율 주행 기능 지원에 이르기까지 중요한 기능을 가능하게 하고 있습니다”고 밝혔다.

성공적인 테스트는 인텔샛의 플렉스무브 플릿(FlexMove Fleet) 제품과 큐빅3 클라우드(Cubic³ Cloud) 인터페이스를 특징으로 하는 상업용 육상 모바일 사용 사례에 중점을 두어 중장비 고객을 위한 통합 연결 솔루션의 실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이 시연은 인텔샛, 큐빅³ 및 소프트뱅크(SoftBank Corp) 간의 협력에서 중요한 진전을 나타낸다. 이번 공동 협력은 지상 모바일 산업을 위한 새롭고 차별화된 원스톱 샵 솔루션을 만들어, 고객들에게 지상파 셀룰러 네트워크와 비지상 네트워크를 모두 활용하는 맞춤형 연결 솔루션을 만들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협업은 오늘날 점점 더 연결되고 있는 세상에서 중요한 격차를 해소한다. 커넥티드 카, 선박, 드론 및 기타 차량에 대한 자율 모빌리티의 발전에도 불구하고 많은 지역에서 지상 기반 모바일 네트워크 커버리지가 제공되지 않아 비지상 네트워크에 연결하려면 별도의 디바이스와 계정이 필요하다. 인텔샛-큐빅³-소프트뱅크의 협력적 노력은 전 세계적으로 사용 가능한 네트워크 간의 연결을 유지하는 하나의 장치와 하나의 계정을 제공하여 이러한 단편화를 제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큐빅³의 최고기술책임자인 닉 파워(Nick Power)는 이번 협업의 전략적 중요성에 대해 “우리의 인텔샛과의 협력은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에 대한 약속을 이행하는 데 기초가 됩니다. 자동차 제조업체는 소프트웨어 우선 기업으로 전환하고 진화하는 소비자 모빌리티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글로벌, 고속, 상시 연결성이 필요합니다. 이 테스트는 우리의 기술이 어떻게 함께 작용하여 그런 미래를 가능하게 할 수 있는지 보여줍니다”고 말했다.

계획된 통합 솔루션은 초기에 지상파 서비스가능 영역을 벗어난 영역에서 차량 관리, 텔레매틱스, 예측 유지 관리 및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정지궤도(GEO) 위성을 사용할 것이다. 새로운 저궤도(LEO) 위성군이 출시됨에 따라 이 시스템은 고화질 지도 다운로드, 디지털 트윈을 사용한 클라우드 기반 차량 진단을 포함한 고대역폭 사용 사례를 지원하도록 발전할 것이다. 프로몬트는 “비지상 네트워크는 단순한 백업 옵션이 아니라 미래의 차량에 동력을 공급할 연결 생태계의 필수 구성 요소입니다”라고 말했다.

이 협업은 또한 2024년에 소프트뱅크와 인텔샛 간에 체결된 획기적인 협업 계약을 기반으로 단일 ‘유비쿼터스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이 네트워크는 오늘날 지상파 셀룰러 네트워크 간의 로밍을 가능하게 하는 동일한 표준 아키텍처, 인터페이스 및 프로세스를 활용하여 비지상 네트워크를 위한 새로운 3GPP 5G 표준을 기반으로 하는 모빌리티 솔루션의 상업적 채택을 가속화한다.

인텔샛 소개

인텔샛의 글로벌 전문가 팀은 회사의 차세대 글로벌 네트워크 및 매니지드 서비스(managed services)를 통해 정부, NGO 및 일반 고객에게 원활하고 안전한 위성 기반 통신을 제공하는 것에 집중하고 있다. 세계 최대 규모의 최첨단 위성단 및 연결 인프라 중 하나를 운영하여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는 인텔샛은 사람들과 사람들의 도구가 대양 위에서 말하고, 대륙을 건너 보며, 하늘을 통해 들을 수 있게 함으로써 소통하고 협력하며 공존하게 한다. 창립 이래 60년 동안 이 회사는 고객과 지구를 위하는 위성 업계 서비스에서 ‘최초’와 동의어였다. 혁신의 유산에 의지하고 새로운 세대의 과제를 해결하는 데 집중하는 인텔샛 팀원들은 이제 해당 분야를 파괴적으로 혁신하고 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주도하면서 우주항공 분야의 ‘다음 최초’를 목표로 하고 있다.

큐빅³ 소개

큐빅³는 200개 이상의 국가에 걸쳐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SDV)을 위한 고급 연결 솔루션을 제공한다. 자동차, 농업 및 운송 OEM이 커넥팅 차량의 복잡성을 탐색하는 동시에 글로벌 규정을 준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550개 이상의 모바일 네트워크에 액세스할 수 있는 스마트 커넥티비티는 OEM이 혁신, 확장 및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여 효율성과 성장을 촉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024년에 소프트뱅크와 큐빅³는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SDV) 및 기타 고부가가치 사물 인터넷(IoT) 자산의 미래를 개척하기 위해 전략적 글로벌 파트너십을 형성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