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천안시 봉명주민과 함께 만드는 주민 참여형 로컬 브랜드

봉명지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로컬상품 브랜드 종합 설계’ 프로젝트 본격 추진

봉명지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21일 주민참여형 로컬상품 브랜드 설계 워크숍을 운영했다

천안--(뉴스와이어)--봉명지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21일 천안시통합돌봄센터에서 열린 주민 참여형 워크숍을 시작으로 ‘로컬상품 브랜드 종합 설계’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지속 가능한 지역 경제모델을 구축하기 위한 것으로, 봉명 지역의 특색을 담은 로컬상품을 구체화하고 브랜드 아이덴티티(BI) 구축, 패키지 디자인, 마케팅 전략 수립 등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지역 전문가들과 협업하며, 봉명의 고유한 정체성을 담은 로컬상품 브랜드화 작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특히 주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강의와 워크숍은 주민의 다양한 아이디어와 의견을 수렴하고, 지역 커뮤니티와 함께 만들어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봉명의 정체성이 잘 담긴 로컬상품의 시범 판매를 통해 시장 반응을 검증하고, 이를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로컬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다.

오형석 천안시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이 사업은 단순한 상품개발을 넘어서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지역의 가치를 상품에 담아내는 의미 있는 과정”이라며 “주민이 주체가 되어 함께 만들어가는 로컬상품이 지속가능한 마을경제의 기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 사업을 통해 구체화 된 로컬상품은, 정기적인 판매는 물론 유통시장 확대를 도모하고 봉명 지역 어르신들의 일자리를 창출함으로써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봉명지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소개

2020년 도시재생 뉴딜사업 일반근린형으로 선정 되어 ‘철길을 넘어, 문화와 상권을 잇다 통합 돌봄 마을’이라는 비전으로 봉명동 39-1번지 일대에서 △지역사회 통합돌봄시스템 구축 △공동체 거점구축 및 주거환경 개선 △철도테마 복합문화 창업공간 조성 △지역상권 활성화 및 자생적 마을경제 구축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