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로이랩스, 경기도지사 표창 수상
성남--(뉴스와이어)--‘잡브레인(JobBrain)’을 운영하는 임플로이랩스가 경기도의 AI 산업 육성과 데이터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임플로이랩스는 업계 최초로 국세청, 건강보험공단, 고용보험공단, 정부24 등 주요 공공기관의 데이터를 연동해 직장인들이 경력, 연봉, 세금, 연금 등 직장 생활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임플로이랩스가 서비스하는 잡브레인은 출시 3년 만에 직장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커뮤니티 앱 3위(NHN데이터, 2024년 8월 기준)에 올랐으며, 현재 가입자 수는 40만 명을 넘어섰다. 특히 주요 IT 기업 재직자 5명 중 1명이 이용하는 등 직장인 필수 플랫폼으로 빠르게 자리 잡고 있다.
임플로이랩스는 이번 경기도지사 표창은 AI와 검증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직장인의 삶을 혁신해온 노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뜻깊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직장인을 위한 인텔리전스 플랫폼으로 거듭나 대한민국 AI·데이터 생태계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임플로이랩스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직장인 맞춤형 AI 서비스와 데이터 기반 생태계를 한층 고도화해 3000만 직장인을 위한 대표 플랫폼으로 도약해 나갈 계획이다.
임플로이랩스 소개
임플로이랩스는 직장인 플랫폼 ‘잡브레인(JobBrain)’을 운영하며, 데이터와 AI를 활용해 직장인의 경력 데이터 관리 등 다양한 영역에서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잡브레인은 스토어 내 높은 이용자 평점(4.8/5.0)을 기록, 직장인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임플로이랩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