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미래엔 초코클래스 ‘2025 에듀플러스 어워즈’ 동상 수상

미래엔 초등 학급 관리 서비스 ‘초코클래스’, 2025 에듀플러스 어워즈 본선서 동상 수상
교사 맞춤형 학급 관리·학생 개별 학습 지원의 혁신성과 실효성 인정

2025-08-25 09:27 출처: 미래엔

미래엔 초코클래스가 에듀플러스위크 미래교육박람회 부대행사로 열린 ‘2025 에듀플러스 어워즈’ 본선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서울--(뉴스와이어)--교과서 발행부수 1위 기업 미래엔의 초등 학급 관리 서비스 ‘미래엔 초코클래스(이하 초코클래스)’가 ‘2025 에듀플러스 어워즈’ 본선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에듀플러스 어워즈는 ‘2025 에듀플러스위크 미래교육박람회’의 부대행사로, 국내 교육 산업의 혁신 성과를 조명하고 관계자들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시상식이다. 올해는 총 15개 업체가 참가해 8개사가 본선에 올랐으며, 100명의 교사 심사단이 현장 평가와 당일 집계를 통해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다.

초코클래스는 미래엔 초등 전 과목 학습 플랫폼 ‘디지털초코’에 포함된 교사용 학습 관리 시스템이다. 전용 기기 없이 태블릿·PC·모바일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애플리케이션만 설치하면 활용할 수 있다. 교사가 학급 운영 방식에 맞춰 시간표와 공지사항, 복습 자료, 주간·월간 리포트, 오답노트 등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어 체계적이고 개별화된 학생 관리가 가능하다.

에듀플러스 어워즈의 심사 항목은 △교육적 효과성 △혁신성 및 미래지향성 △교사지원 및 활용성 △사용 편의성과 접근성 △안전성·정보보호·신뢰성 △시장성과 지속가능성 등 6개 분야를 기준으로 진행됐다. 초코클래스는 교사 친화적인 학급 관리 기능과 학생 맞춤형 학습 지원에서 혁신성과 실효성을 인정받아 현직 교사 심사단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초코클래스는 내년 1월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에듀테크 박람회 ‘벳쇼(BETT SHOW)’ 내 ‘에듀플러스위크 홍보관’에 전시된다.

미래엔 신광수 대표는 “초코클래스는 현재 전국 450개 초등학교에서 약 4만 명의 학생이 사용하는 만큼 교육 현장에서 그 효과와 필요성을 이미 입증받았다”며 “앞으로도 교사와 학생, 학부모가 모두 만족하는 우수한 교육 서비스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