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수호아이오 ‘블록체인 진흥주간 x Web 3.0 컨퍼런스’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상

2025-11-06 09:00 출처: 수호아이오

수호아이오 ‘블록체인 진흥주간 x Web 3.0 컨퍼런스’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상

서울--(뉴스와이어)--블록체인 핀테크 스타트업 수호아이오(SOOHO.IO)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블록체인 진흥주간 x Web 3.0 컨퍼런스’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수호아이오가 주도 중인 ‘프로젝트 남산(Project Namsan)’을 비롯한 스테이블코인 기반 결제·정산 인프라 및 기관용 블록체인 기술 혁신이 높게 평가된 결과다. 수호아이오는 국내외 금융기관과 함께 스테이블코인 및 목적연동화폐(PBM, Purpose-Bound Money) 기술을 연구·개발하며, 규제 친화적 블록체인 금융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이번 시상을 통해 블록체인 산업의 기술 혁신과 실질적 서비스 적용을 주도한 기업을 선정했다. 수호아이오는 공공기관·민간기업의 안전한 디지털 자산 결제 및 신원인증 서비스 환경을 구현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수호아이오 박지수 대표는 “지난해 한국은행의 프로젝트 한강 참여를 계기로 금융 기관들이 보다 안전하고 쉽게 디지털 자산 결제를 구축할 수 있게 기여하며 실증을 진행한 것이 좋은 평가로 이어진 것”이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수호아이오는 한국을 선도하는 디지털 금융 인프라 구축에 더욱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수호아이오 소개

수호아이오는 2019년 설립된 대한민국의 선도적인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으로, 전통 금융과 디지털 자산의 융합을 개척해왔다. 박지수 대표가 설립한 수호아이오는 컨센시스 벤처스(ConsenSys Ventures)로부터 투자를 받은 국내 최초의 기업이며, 2022년 글로벌 리서치기관 가트너(Gartner)가 선정한 블록체인 금융 분야 주요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수호아이오는 컨소시엄 블록체인 인프라 ‘터치스톤(Touchstone)’, 목적연동화폐 플랫폼 ‘퍼플레이스(Purplace)’, 그리고 실제 블록체인 결제를 구현하는 플래그십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스위트를 제공한다. 중앙은행 CBDC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구축했으며, 24억달러 이상의 자산을 보호하고 있고, 블록체인 핀테크 혁신을 위해 국내 주요 금융기관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sooho.io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