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엣비즈코리아는 베트남 행정구역 변경에 따른 혼란을 줄이기 위해 개편 내용을 반영한 대형 지도를 제작, 배포한다(디지털은 무료, 대형 브로마이드는 비엣비즈리아 개최 행사에서 무료 배포)
인천--(뉴스와이어)--비엣비즈코리아는 베트남 행정구역 변경에 따른 혼란을 줄이기 위해 개편 내용을 반영한 대형 지도를 제작, 배포한다.
베트남 행정구역은 2025년 7월을 기점으로 전면 개편됐다. 기존 63개 성·시 행정단위는 6개 중앙 직할시와 28개 성으로 조정됐다.
이번에 제작된 브로마이드형 지도는 620x920mm 크기의 세로형으로 제작돼 사무공간 벽면에 부착하거나, 회의실 비치용으로 책상 위에 둘 수 있다.
지도에는 베트남 34개 성·시의 지방혁신지수 정보가 담겼다. 2025년 베트남 지방혁신지수에서 1위는 하노이가 차지했으며, 이어 호찌민, 꽝닌, 하이퐁, 후에가 뒤를 이었다.
비엣비즈코리아 이성주 편집장은 “베트남의 행정구역 개편은 단순한 행정 조직 축소를 넘어 국가 전략 전환의 신호탄”이라며 “이는 베트남 정부의 ‘2030 국가 개혁 마스터플랜’과 맞물려 행정·경제·사회 전반에 걸쳐 중대한 함의를 지닌다”라고 말했다.
전문가들은 베트남 행정구역 개편이 △행정의 디지털화 △산업의 권역화 △국가 통합 시스템 강화를 위한 구조적 기반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
브로마이드와 디지털 버전 동시 배포
새 지도는 종이 버전과 디지털 버전(PDF)으로 각각 배포된다. 종이 버전은 비엣비즈코리아가 진행하는 행사에서 무료로 제공된다. 배송을 원할 경우 수신자가 일정 비용을 부담해야 한다. 디지털 버전은 누구나 신청하면 무료(e메일 전송)로 받아볼 수 있다.
지도 신청
· 베트남 신(新) 행정구역 지도(디지털 버전): https://naver.me/5zX7mSZK
· 베트남 신(新) 행정구역 지도(종이 버전): https://naver.me/FOZFZtYo
비엣비즈코리아 소개
비엣비즈코리아(VietBiz Korea)는 사회·경제적으로 밀접한 관계에 있는 한국과 베트남 간 비즈니스를 입체적으로 조망하며, 다양한 의사결정에 필요한 신뢰할 수 있는 정보와 데이터를 제공한다. 비엣비즈코리아는 급변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경영진과 실무진이 올바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플랫폼으로서, 정보의 정확성과 시의성을 최우선 가치로 삼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