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광진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광진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또바기 축제’ 성료

2025-11-26 09:45 출처: 광진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광진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알록달록 가을 단청만들기’ 체험 부스 전경

서울--(뉴스와이어)--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광진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광진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광진구 청소년 유관기관 14곳과 함께 광진구청소년센터에서 진행한 지역문화예술 축제 ‘또바기’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에서 광진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광진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광진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압화책갈피 만들기 △광진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알록달록 가을 단청만들기 △광진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창업프로그램 ‘디프런트롱’: 플리마켓 및 뽑기 이벤트 부스를 운영했다.

광진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상담 관련 전공 대학생들로 구성된 대학생동아리 ‘WITH U’와 함께 진행한 압화책갈피 만들기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정서 발달을 지원하고, 가족과 함께 특별한 체험을 하며 부모자녀 간 친밀감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다.

광진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알록달록 가을 단청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해 큰 인기를 끌었고, 센터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직접 운영하는 의류 브랜드 디프런트롱은 플리마켓 및 뽑기 이벤트를 통해 현장을 찾은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에게 학교 밖 청소년 및 학교밖청소년센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했다.

광진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광진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정수민 센터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축제 참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인식 개선과 청소년들의 성장 발전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광진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소개

꿈드림은 꿈과 Dream(드림)의 합성어로,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드린다는 의미를 갖고 있으며, 학교를 그만두거나 학교를 그만 둘 위기에 놓여 있는 청소년이 당당하게 미래를 설계하도록 지원하는 곳이다. 광진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지원에 대한 법률 제 12조에 의거해 광진구청이 설립하고, ‘행복함께 나누는 재단’이 위탁운영하는 청소년 지원 전문기관으로,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상담, 교육, 자립지원, 긴급구조 등을 제공하고, 안전망을 구축해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기관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