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부산광역시장애인재활협회 ‘제40회 근로장애인의 밤’ 성황리에 개최

부산광역시장애인재활협회, 장애인 근로자 격려의 장 마련

2025-12-04 13:43 출처: 부산광역시장애인재활협회

‘제40회 근로장애인의 밤’ 행사에서 참여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제공=부산광역시장애인재활협회)

부산--(뉴스와이어)--부산광역시장애인재활협회는 지난 11월 27일 부산진구 부전동 더스타뷔페에서 ‘제40회 근로장애인의 밤’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근로장애인을 비롯해 총 60여 명이 참석해 서로의 노고를 격려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로 40회를 맞은 ‘근로장애인의 밤’은 1985년 처음 시작된 이후 장애를 극복하고 일터에서 묵묵히 자리매김해 온 근로장애인을 응원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특히 장애인 근로자의 근로 의욕을 높이고, 사업주의 장애인 고용 의지를 확산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이번 행사도 부산광역시와 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부산지역본부, 부산장애인총연합회의 후원으로 성황리에 진행될 수 있었다.

오영석 부산광역시장애인재활협회장은 “앞으로도 장애인의 건강한 사회 진출과 근로 의욕 증진,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 변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부산광역시장애인재활협회 소개

부산광역시장애인재활협회는 지역사회 장애인의 재활과 사회 통합을 위해 장애인과 가족을 대상으로 정보 격차 해소 지원 및 인권·교육, 생활 문화 지원을 한다. 주요 부서는 협회, 지원센터, 직업재활, 주간활동, 이동목욕팀으로 구성되며 주요 사업으로 정보화교육, 멘토링 및 청(소)년 사례 관리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