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프랭클린 스포츠, 세계 1위 피클볼 선수 안나 리 워터스와 장기 파트너십 체결

여자 단식·복식·혼합복식 1위 석권한 18세 피클볼 천재, 프랭클린 스포츠에 합류

2026-01-13 15:40 출처: Franklin Sports

스토턴, 매사추세츠--(뉴스와이어)--스포츠 용품 산업의 선도 브랜드인 프랭클린 스포츠(Franklin Sports)가 피클볼 세계 랭킹 1위 선수인 안나 리 워터스(Anna Leigh Waters)와 장기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워터스가 프로피클볼협회(PPA)와 메이저리그피클볼(MLP) 양대 랭킹을 모두 석권하며 독주하는 가운데, 이번 파트너십은 글로벌 피클볼 시장에서 프랭클린 스포츠의 입지를 한층 더 높여줄 것이다.

아담 프랭클린(Adam Franklin) 프랭클린 스포츠 사장은 “세계에서 가장 독보적인 피클볼 1위 선수를 프랭클린 스포츠 가족으로 맞이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안나 리의 뛰어난 재능, 경쟁 정신, 경기에 대한 열정은 모든 수준의 선수를 지원하면서 스포츠를 글로벌하게 성장시키려는 우리의 사명과 완벽하게 부합한다”고 말했다.

이번 협력의 일환으로 워터스는 프랭클린의 수상 경력에 빛나는 ‘C45° 탄소 섬유 패들(C45° Carbon Fiber Paddle)’ 기술의 새로운 버전을 사용해 경기에 임하기로 했다. 다중 열성형(multi-thermoformed) C45° 탄소 직조 기술은 프로 서킷에서 선도적인 기술로 확고히 자리잡았다. 워터스는 프랭클린 스포츠와 긴밀히 협력해 피클볼 패들, 피클볼 가방, 피클볼 액세서리를 포함한 시그니처 제품 라인을 공동 디자인할 예정이다.

워터스는 “프랭클린 스포츠와 함께 커리어의 새로운 장을 시작하게 돼 매우 자랑스럽다. 제 경기의 미래를 위한 적합한 파트너를 찾을 때 성능이 최우선이었는데, 프랭클린의 패들 혁신에 대한 헌신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며 “기술을 넘어 팀과 즉각적으로 통하는 유대감을 느꼈고 가족의 일원이 된 것 같았다. 나는 이 파트너십에 큰 신뢰를 갖고 있으며, 특히 국제적 성장에 대한 공동 비전을 함께 실현해 나가게 돼 기대된다”고 말했다.

워터스와 프랭클린 스포츠는 업계 1위 볼인 프랭클린의 기존 ‘X-40’ 볼 라인을 보완하는 완전히 새로운 세계적 수준의 프로 경기용 공(pro pickleball)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번 협력 관계에는 선수 인사이트, 제품 테스트, 모든 수준의 선수를 위한 성능 향상에 초점을 맞춘 혁신이 포함된다. 또한 이 파트너십은 해외 투어와 혁신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피클볼의 저변을 확대함으로써 프랭클린의 글로벌 입지를 강화할 것이다.

이달 19세를 맞이하는 안나 리 워터스는 불과 18세의 나이에 181개의 금메달과 39회의 커리어 트리플 크라운을 기록하며 이미 PPA 역사상 최다 우승 기록을 보유한 선수다. 2017년 할아버지의 권유로 피클볼에 입문해 이 경기에 대한 열정을 발견했다. 현재까지도 코치이자 매니저인 어머니 리 워터스(Leigh Waters)와 팀을 이뤄 활동을 시작한 안나 리는 공격적인 플레이 스타일의 새로운 지평을 열며 열렬한 팬층을 확보했다. 경기에 대한 뜨거운 열정 못지않게 팬들에 대한 헌신도 남달라 전 세계의 새로운 피클볼 선수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다.

프랭클린 스포츠는 2017년 미국피클볼협회(USA Pickleball), APP 투어(APP Tour), US 오픈 피클볼 챔피언십(US Open Pickleball Championships)의 공식 볼인 ‘X-40 볼’을 출시하며 피클볼 시장에 처음 진출했다. 프랭클린은 현재 패들, 가방, 네트, 액세서리 등 프리미엄 제품의 전체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워터스는 프랭클린이 후원하는 PPA, APP 및 국제 투어 피클볼 선수 명단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프랭클린 스포츠는 프로 피클볼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 명성을 계속 강화하고 있다. 프랭클린 스포츠와 피클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franklinsports.com/picklebal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워터스가 등장하는 사진 및 영상 자료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및 영상 제공: Franklin Sports.

프랭클린 스포츠 소개

1946년 어빙 프랭클린(Irving Franklin)이 설립한 프랭클린 스포츠(Franklin Sports)는 매사추세츠주 스토턴에 본사를 둔 스포츠 용품 브랜드로, 다양한 카테고리에 걸쳐 1만여 개의 제품을 제조 및 판매한다. 메이저리그 베이스볼(MLB), 메이저리그 사커(MLS), 미국프로농구(NBA), 미국프로풋볼(NFL), 미국프로아이스하키(NHL), 메이저리그 배구, 미국피클볼협회(USA Pickleball), 미국여자프로농구(WNBA), 미국여자프로축구(NWSL), 해즈브로(Hasbro) 등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프랭클린은 레크리에이션 스포츠부터 프로 수준까지 품질 높은 스포츠 용품 브랜드로서 풍부한 역사와 신뢰받는 명성을 지닌 다세대 가족 소유 기업이다. 프랭클린 스포츠 팀은 스포츠가 더 나은 삶을 만든다고 믿는다. 자세한 내용은 www.franklinsports.com을 방문하거나 인스타그램(@franklinsports, @franklinsportseqp, @franklinpickleball), 페이스북, X(@franklinsports)를 팔로우해 확인할 수 있다.

안나 리 워터스 소개

안나 리 워터스(Anna Leigh Waters)는 피클볼 세계 챔피언이자 이 스포츠의 진정한 천재다. 현재 여자 단식, 복식, 혼합 복식에서 세계 1위에 올라 있으며, 공격적이고 빠른 플레이 스타일과 프로 투어에서의 놀라운 지배력으로 이미 경기를 재정의했다. 역사적인 181개의 금메달과 39회의 트리플 크라운을 획득했으며, 메이저리그 피클볼(MLP)과 PPA 투어 대부분의 대회에서 우승을 석권해 이 스포츠 역사상 가장 압도적인 선수로 평가받는다. 그녀의 메달과 트리플 크라운 합계는 프로 피클볼 선수 중 최다 기록이다. 워터스는 불과 12세에 역사상 최연소 프로 피클볼 선수이자 챔피언이 되며 역사를 썼다. 2017년 허리케인 어마(Hurricane Irma)를 피해 펜실베이니아로 대피했을 때 할아버지가 가족에게 피클볼을 소개해 주면서 처음 이 스포츠를 접했다. 코치이자 매니저인 어머니 리 워터스와 팀을 이뤄 활동을 시작했으며, 새롭고 공격적인 플레이 스타일을 개척해 열렬한 팬층을 확보했다.

플로리다 출신인 워터스는 프로 커리어와 10대로서의 삶의 균형을 유지하며, 코트에서 치열한 투지를 보이면서도 팬들과 쉽게 웃고 소통한다. 코트 밖에서는 패션, 요리, 여행, 게임, 쇼핑을 즐긴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