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짧은 이야기 속 깊은 울림… 페스트북, 전종채 작가의 ‘비어 있거든, 사랑으로 채워라’ 추천 힐링 소설로 선정

2026-01-29 15:25 출처: 페스트북

짧은 이야기 속 깊은 울림… 전종채 작가의 ‘비어 있거든, 사랑으로 채워라’가 페스트북 추천 힐링 소설로 선정됐다

안양--(뉴스와이어)--전종채 작가의 신간 소설집 ‘비어 있거든, 사랑으로 채워라’가 페스트북 추천 힐링 소설로 선정됐다. 이 책은 산골 소년의 첫사랑부터 노년의 애환까지, 우리 주변 평범한 이웃들의 삶을 따뜻한 시선으로 포착한 28편의 단편 소설집이다.

전종채 작가는 35년간 교단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며 삶의 현장을 지켜온 교육자 출신이다. 그는 은퇴 후 2008년부터 2025년까지 17년간 써온 1000여 쪽의 일기를 바탕으로 이번 작품을 집필했다. 작가는 “빠르게 흘러가는 시대 속에서도 ‘우리는 무엇으로 사는가’에 대한 질문을 놓지 않는 독자들에게 이 책이 사랑과 회복의 메시지가 되길 바란다”고 집필 의도를 밝혔다.

페스트북 편집부는 문학이 반드시 거창한 서사일 필요는 없음을 증명하는 작품으로, 짧은 분량의 이야기들이지만 그 안에 담긴 용서와 화해, 그리고 사람의 온기는 긴 여운을 남긴다며, 출근길이나 잠들기 전, 짧은 호흡의 독서로도 깊은 위로를 받고 싶은 독자들에게 제격인 ‘K-휴머니즘’ 소설이라고 추천했다.

온라인 서점의 한 독자는 각기 다른 28개의 이야기가 마치 내 가족, 혹은 나 자신의 이야기처럼 생생하게 다가왔다며, 마음이 헛헛할 때 꺼내 읽으면 빈 곳이 사랑으로 채워지는 듯한 따뜻한 힐링 소설이라는 감상평을 남겼다.

‘비어 있거든, 사랑으로 채워라’는 전국 주요 서점에서 종이책과 전자책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작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작가 공식 홈페이지인 ‘전종채닷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페스트북 소개

‘창작가들이 주축이 되어 만든 콘텐츠 솔루션 기업’. 페스트북은 총 500종이 넘는 출간물, 음반과 100종 이상의 베스트셀러를 보유한 대한민국의 크리에이터 중심 출판사다. 예술가와 창작가의 합리적이고 효과적 출판을 돕기 위해 기획, 출판, 디자인과 마케팅을 일원화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3년, 2024년, 2025년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 1위를 수상했으며, 구글AGT 공식파트너로 활동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