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아시아 기업들, 관리형 인터넷 최우선 네트워크로 전환

ISG 프러바이더 렌즈® 보고서에 따르면 기업들이 비용 통제와 다양한 인프라에 걸친 애플리케이션 성능 보장을 위해 SD-WAN, SASE 기반 서비스를 채택

2026-02-04 10:20 출처: Information Services Group, Inc. (나스닥 III)

시드니, 호주--(뉴스와이어)--글로벌 AI 중심 기술 연구 및 자문 기관인 인포메이션 서비스 그룹(Information Services Group(ISG)(Nasdaq: III)이 발표한 새로운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기업들은 성능, 복원력 및 거버넌스 향상을 위해 네트워크, 보안 및 클라우드 운영을 아우르는 ‘인터넷 우선(Internet-First)’ 관리형 서비스로 기업 네트워크를 현대화하고 있다.

아시아 태평양을 위한 2025 ISG 프러바이더 렌즈® 엔터프라이즈 매니지드 네트워크 서비시스(2025 ISG Provider Lens® Enterprise Managed Network Services) 보고서는 조직들이 소프트웨어 정의 광역 네트워크(software-defined wide area network, SD-WAN)와 보안 액세스 서비스 에지(secure access service edge, SASE) 아키텍처로 레거시 네트워크를 대체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업들이 분산 운영을 확대함에 따라 비용 통제와 기술 인력 부족 문제를 관리하면서도 일관된 애플리케이션 성능, 규정 준수 및 사이버 복원력을 보장해야 할 압박이 커지고 있다. 이러한 요소들이 가시성이나 통제력을 희생하지 않으면서도 급속한 변화를 지원하는 현대적 관리형 네트워크 모델에 대한 수요를 가속화하고 있다.

ISG의 네트워크 및 소프트웨어 자문 부문 대표인 레온 플래츠(Leon Platts)는 “네트워크는 정적인 유틸리티가 아니라 디지털 운영의 전략적 기반이 되고 있다”며 “기업들이 AI 채택, 로봇공학, 자동화를 가속화함에 따라 네트워크는 안정적인 성능, 실시간 의사결정 및 지속적인 생산성 증가를 위한 핵심 요소다. 아시아 태평양 전역에서 조직들은 임무에 중요한 작업부하를 지원하기 위해 유연성과 예측 가능한 성능을 균형 있게 갖춘 아키텍처를 찾는다”고 말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과 분산된 인력에 대한 기업의 사용 증가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인터넷 우선 SD-WAN 및 SASE 아키텍처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키고 있다. 이러한 모델들은 비용이 많이 드는 레거시 회선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면서 지리적으로 분산된 환경 전반에서 민첩성을 향상시킨다. 조직들은 규제, 대기 시간 또는 복원력 등의 이유로 필요한 경우에만 결정론적 언더레이(deterministic underlay)를 사용하고 있다. 이 접근 방식은 기업들이 인프라 성숙도가 다양한 시장 전반에서 서비스 일관성을 유지하면서 점진적으로 현대화할 수 있게 한다.

해당 지역의 기업들이 내부 기술 격차와 증가하는 다중 공급업체의 복잡성을 해결하면서 관리형 및 공동 관리형 네트워크 서비스로 눈을 돌리고 있다고 ISG는 말한다. API 우선, 사용량 기반의 서비스형 네트워크(network-as-a-service, NaaS) 소비 모델은 기업들이 네트워크를 점진적으로 현대화하고 지출을 자본 지출(CapEx)에서 운영 지출(OpEx)로 전환하려 함에 따라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고 ISG는 말한다. 자동화와 AIOps는 프로비저닝, 애플리케이션 보증 및 변경 관리에 적용되어 수작업과 오류율을 줄이고 있다. 더 빠른 사이트 배포, 낮은 총소유비용(TCO), 더 예측 가능한 네트워크 성능이 이러한 발전의 기업 혜택 중 일부이다.

보고서에 따르면 주권 경계 내에서 운영하는 데 특화된 지역 관리형 네트워크 서비스 공급자에 대한 시장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성장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공급자들은 고객, 특별히 정부 기관 및 민간 기업과 긴밀히 협력하며 현지 규정에 부합하는 유연한 공동 관리 모델을 제공한다. 이들은 종종 국내 통신사와 도매 계약을 유지하면서도 빠른 복구를 위한 의도 기반 프로비저닝과 실시간 관측 기능을 제공한다.

ISG 프러바이더 렌즈 Lens 리서치 수석 분석가이자 본 보고서의 주 저자인 야쉬 제타니(Yash Jethani)는 “성공적인 기업들은 네트워크 운영을 성장, 고객 경험 및 비용 효율성을 뒷받침하는 플랫폼 역량으로 재고하고 있다”며 “현대적 관리형 네트워크 모델은 조직들이 거버넌스와 서비스 보증을 유지하면서 디지털 이니셔티브를 확장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보고서는 자동화 주도 운영의 중요성 증가, 가변적인 라스트마일 성능 및 에지 연결성의 복잡성 해결 필요성 등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관리형 네트워크 채택에 영향을 미치는 추가적인 트렌드에 대해서도 탐색한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네트워크가 직면한 문제에 대한 자세한 통찰력과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ISG의 조언에 대해서는 ISG 프러바이더 렌즈® 포컬 포인츠(ISG Provider Lens® Focal Points) 브리핑을 여기에서 참조하면 된다.

아시아 태평양에 대한 2025 ISG 프러바이더 렌즈® 엔터프라이즈 매니지드 네트워크 서비스 보고서는 △매니지드 네트워크 서비시스 에볼루션(Managed Network Services Evolution) △매니지드 네트워크 서비시스(Managed Network Services) — 로컬 스페셜리스트 프러바이더스(Local Specialist Providers) △매니지드 엔터프라이즈 커넥티버티 솔루션스(Managed Enterprise Connectivity Solutions)(DIA, VoIP 및 VPN) △네트워크 애즈 어 서비스(Network as a Service, NaaS) 등 4개 분야에서 63개 공급사의 역량을 평가했다.

보고서는 액센추어(Accenture), GTT, NTT 데이터(NTT DATA), 오렌지 비즈니스(Orange Business), 싱텔(Singtel), 타타 커뮤니케이션즈(Tata Communications), 텔스트라(Telstra) 및 보다폰 비즈니스(Vodafone Business)를 각각 3개 분야에서 리더로 선정했다. 보고서는 PCCW 글로벌(PCCW Global)과 버라이존 비즈니스(Verizon Business)는 각각 2개 분야에서 리더로 선정했다. BT, 데이터#3(Data#3), 글로브 비즈니스(Globe Business), 히타치 디지털 서비시스(Hitachi Digital Services), 인터렉티브(Interactive), KT, 로지칼리스(Logicalis), 막시스(Maxis), 마이크로랜드(Microland), SK 텔레콤(SK Telecom), 스파크 NZ(Spark NZ), 스타허브(StarHub), TCS, 텔레콤 말레이시아(Telekom Malaysia)(TM 원(TM One)), 보커스(Vocus) 및 위프로(Wipro)는 각각 1개 분야에서 리더로 선정되었다.

또한 버라소프트(Birlasoft), BT, HCLTech 및 위프로(Wipro)는 ISG의 정의에 따라 ‘유망한 포트폴리오’와 ‘높은 미래 잠재력’을 가진 회사인 라이징 스타(Rising Star)로 한 개의 사분면에서 각각 선정되었다.

고객 경험 부문에서 타타 커뮤니케이션즈(Tata Communications)는 서엔터프라이즈 매니지드 네트워크 서비스(Enterprise Managed Network Services) 제공업체 중 2025년 글로벌 ISG CX 스타 퍼포머(ISG CX Star Performer)로 선정되었다. 타타 커뮤니케이션즈는 기술 및 비즈니스 서비스 산업에 대한 최고의 품질 인정인 ISG 스타 업 엑설런스(ISG Star of Excellence™) 프로그램의 일부인 ISG의 보이스 업 더 커스터머(Voice of the Customer) 설문 조사에서 가장 높은 고객 만족도 점수를 받았다.

아시아 태평양에 대한 2025년 ISG 프러바이더 렌즈® 엔터프라이즈 매니지드 네트워크 서비시스 보고서는 웹페이지에서 구독자에게 또는 일회성 구매로 이용할 수 있다.

ISG Provider Lens™ 리서치 소개

ISG 프로바이더 렌즈 쿼드런트(ISG Provider Lens® Quadrant) 리서치 시리즈는 실증적인 데이터 기반 리서치 및 시장 분석과 ISG 글로벌 자문팀의 실제 경험 및 관찰을 결합한 동종 유일의 서비스 제공업체 평가이다. 기업은 적절한 소싱 파트너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되는 풍부한 상세 데이터와 시장 분석을 찾을 수 있으며, ISG 자문가는 이 보고서를 사용해 자신의 시장 지식을 검증하고 ISG의 기업 고객에게 권장 사항을 제공할 수 있다. 이 리서치는 현재 전 세계, 유럽, 그리고 미국, 캐나다, 멕시코, 브라질, 영국, 프랑스, 베네룩스, 독일, 스위스, 북유럽, 호주, 싱가포르/말레이시아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급업체를 다루고 있으며, 향후 더 많은 시장이 추가될 예정이다. ISG 프로바이더 렌즈 리서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이 웹페이지 에서 확인할 수 있다.

ISG 소개

ISG(Nasdaq: III)는 AI 중심의 글로벌 기술 연구 및 자문 회사이다. 세계 100대 기업 중 75개 기업을 포함한 900곳이 넘는 고객사의 신뢰받는 파트너인 ISG는 기술 및 비즈니스 서비스 분야의 오랜 기간 선두 기업으로서 현재는 AI를 활용해 조직이 운영적 우수성과 더 빠른 성장을 성취하도록 지원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2006년에 설립된 이 회사는 독점적인 시장 데이터, 공급업체 생태계에 대한 심층적인 지식, 전 세계에서 협력하는 1600명의 전문가가 보유한 전문성으로 고객이 자신의 기술 투자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