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사단법인 스파크, 육군 창업 동아리 활성화와 각종 경진대회 추진 위해 육군과 업무협약 체결

스파크 육군의 예비 및 초기 창업자들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육군과 업무협약 체결

2019-04-16 09:30 출처: 사단법인 스파크

스파크 민영서 상임대표(좌측)와 박동철 인사사령관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4월 16일 -- 사단법인 스파크(상임대표 민영서)는 15일 계룡대 육군 본부에서 육군 본부 인사사령관(준장 박동철)과 육군의 예비 및 초기 창업자들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육군 창업 동아리 활성화’와 ‘각종 경진대회 추진’을 위해 상호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사단법인 스파크는 2016년부터 범부처 창업경진대회(도전K-스타트업)의 국방리그인 국방스타트업챌린지를 운영하고 있으며, 육군 장병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군 기업가정신교육, 군 창업동아리 시범사업 운영 등 군 관련 창업경진대회, 창업교육, 인큐베이팅 등 꾸준하고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육군 인사사령부와 관련 업무 협약을 맺게 되었다.

육군 본부에서는 청년 Dream, 육군드림 사업의 일환으로 2018년 10~12월, 7개 대대를 대상으로 창업동아리 시범사업을 사단법인 스파크와 함께 진행하였으며, 올해부터는 확대하여 진행하고자 이번 업무협약을 맺게 되었다.

인사사령관 박동철 준장은 “군 복무 장병에게 취업과 창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업가 정신을 키우고 창업 DNA를 일깨워주며, 씨앗을 뿌리고 싹을 틔울 수 있도록 육군 본부와 스파크가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민영서 스파크 대표는 “군 장병이 군 복무기간 동안 군인으로서의 역할과 함께 기업가정신 함양 등 개인역량을 개발을 통해 전역 후 사회에 적응하고 미래진로를 개발할 수 있도록 스파크가 더욱 적극적으로 활동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단법인 스파크 개요

사단법인 스파크는 전문성과 폭넓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Social Innovator’를 지원함으로써 사회 문제를 시스템적으로 해결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정부, 시장, 시민사회 및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창조적 결합을 통해 문제를 혁신적으로 해결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