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삼전주간보호시설, 장애·비장애 아동이 함께하는 어울림 활동 진행

2019-05-27 15:38 출처: 삼전종합사회복지관

블럭을 이용해 장애아동과 비장애아동이 함께 마을을 주제로 만들기를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5월 27일 -- 삼전주간보호시설(시설장 현혜영) ‘튼튼자람 교실’은 월 1회 장애·비장애 아동 간 긍정적인 또래 관계 형성 및 장애인식 개선을 위해 삼전종합사회복지관 내 초등 저학년 방과 후 교실 ‘꿈자람 교실’ 아동들과의 통합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24일 통합활동은 블록 만들기를 이용한 장애·비장애아동이 다 함께 어울려 살 수 있는 ‘우리들만의 마을 만들기’ 활동으로 진행됐다. 꿈자람·튼튼자람 이용 아동들이 1:1 짝꿍이 되어 번갈아 가며 블록을 맞춰 하나의 마을을 완성해 나갔다. 꿈자람교실 이용 아동은 튼튼자람 이용 아동들이 스스로 블록을 맞출 수 있게 기다려주며 하나의 작품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통해 이야기도 나누며 자연스럽게 어울리면서 서로의 다름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배웠다.

꿈자람 교실을 체험한 한 아동은 튼튼자람 친구들과 매일 재미있는 미술활동을 하며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마을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삼전주간보호시설은 월 1회 진행되는 통합활동을 통해 편견 없이 장애를 바라보고 다함께 어우러져 살 수 있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 개요

1991년 설립된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에서 운영하는 종합사회복지관이다. 자비복지 실천을 통하여 다양한 지역사회의 문제를 예방·치료하며 저소득층의 자립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전문서비스 체계를 구축하는 전문종합사회복지센터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