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인천항만공사·한국환경공단, 구매상담회 진행

“구매로 실질적인 지원하겠습니다”

인천사회적경제활성화공동기금은 4일 인천 송도 오라카이호텔에서 펠로우 기업들의 구매상담회를 열었다

전국--(뉴스와이어) 2019년 06월 05일 --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인천항만공사·한국환경공단이 인천지역 사회적경제 기업의 자립역량 강화를 위해 ‘인천 사회적경제 활성화 공동기금(I-SEIF)’을 마련한데 이어 실질적인 성장 지원을 위해 구매상담 자리를 마련했다.

구매상담회는 6월 4일 인천 송도 오라카이호텔에서 열리는 I-SEIF 펠로우 워크숍에서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I-SEIF 펠로우 1·2기, 13개 기업의 공공구매 담당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이와 관련 인천항만공사 안길섭 실장은 “I-SEIF를 통해 자금, 교육을 지원하고 있지만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싶었다”며 “이 자리를 통해 서로 윈윈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의의를 설명했다.

한편 워크숍은 I-SEIF 펠로우와 멘토간 화합과 펠로우들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에서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중소기업지원정책 설명회 및 사회적기업과 청년 스타트업의 경영 목적과 본질에 대한 성찰,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교육 등이 진행됐다.

인천 소재 국가출연 공공기관인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인천항만공사, 한국환경공단은 2018년부터 2022년까지 약 15억원을 목표로 ‘인천 사회적경제 활성화 공동기금(I-SEIF)’을 조성하였으며 이를 통해 인천의 사회적경제 기업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사회혁신을 지원하고 있다.

I-SEIF를 운용하고 있는 사회연대은행은 창업을 통한 저소득 취약계층 자립지원 및 사회적경제조직, 소셜벤처 성장을 지원하는 사회적 금융기관으로서 2003년부터 정부부처, 기업, 민간과의 협력을 통해 저소득층, 자활공동체, 사회적기업 등 약 3000개 업체에 600여억 원의 자금을 지원해 왔다.

사회연대은행(사)함께만드는세상 개요

사회연대은행은 마이크로파이낸스와 사회적기업을 지원하는 대안금융을 통해 사회의 취약한 구조를 개선하여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취약계층에게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기회를 제공하는 비영리 자활지원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bss.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