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시카고대학교 부스경영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에 유연성 확충

시카고--(뉴스와이어) 2019년 08월 02일 -- 시카고대학교 부스경영대학원(The University of Chicago Booth School of Business, 이하 ‘시카고 부스’)이 회사 중역들을 위해 마련한 최고경영자과정(Executive Education) 프로그램에 유연함을 확충, 경영인들에게 시카고와 아시아에서 선택과목을 이수할 수 있는 선택권을 제공한다.

시카고 부스는 2019년 10월부터 최고경영자프로그램(Advanced Management Program)에 등록한 경영인들을 대상으로 홍콩캠퍼스에 마련한 이틀 일정의 여러 프로그램 중에서 2개 프로그램을 선택·참석해 필수선택과목 1개를 이수할 수 있도록 허용할 예정이다. 전 세계 경영인들이 좀 더 여유롭게 선택과목을 이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시카고 부스 최고경영자프로그램은 최상위 경영대학원 중에서는 유일하게 전체 커리큘럼에 여러 선택과목을 제공한다. 개개인의 요구에 맞춰 유연성을 가미한 수업과정은 3주 일정의 핵심과목 수업과 3개 선택과목 수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경영인들은 자신들의 경험과 직업적 관심에 맞춰 수업을 선택할 수 있다.

최근 개교한 시카고 부스 홍콩캠퍼스의 공식명칭은 ‘홍콩 자키 클럽-시카고대학교 교육관 및 시카고대학교 프란시스 & 로즈 유엔 센터(The Hong Kong Jockey Club University of Chicago Academic Complex | University of Chicago Francis and Rose Yuen Center)’이다. 홍콩캠퍼스에서 ‘선도적 고성과 조직(Leading High-Performance Organizations)’ ‘협상: 강력한 결과를 위한 전략과 프로세스(Negotiations: Strategies and Processes for Impactful Outcomes)’ ‘전략적 사고(Strategic Thinking)’ 등 이틀 일정의 여러 선택과목 프로그램을 들을 수 있다. 2020년 봄에는 ‘핀테크 파운데이션(Fintech Foundation)’ 과목이 신설될 예정이다. 시카고 부스는 경영인들이 연중 내내 열리는 50개 이상의 수업에서 필수선택과목을 선택·이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해리 데이비스, 로저 엘, 레이첼 괴츠(Harry Davis, Roger l. Rachel M. Goetz) 크리에이티브 경영학과 교수 겸 최고경영프로그램 학부장은 “시카고 부스는 유연한 일정 관리가 최고 중역들에게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고 있다”며 “급변하는 세계와 혹독한 현실에 발맞춰 여러 경영자 교육 프로그램을 갖춘 시카고 부스는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이 요구하는 바를 끊임없이 수용한다”고 말했다.

시카고 부스 최고경영자과정은 조직에 따라 다른 여러 난제를 이겨낼 수 있도록 재무, 리더십, 전략, 마케팅, 종합 경영, 디자인 커스텀(designs custom) 프로그램 등 세계정상급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시카고 부스의 MBA 학위 프로그램에서 강의하는 교수들이 그대로 최고경영자과정 프로그램의 연단에서 강의를 한다. 130개국 2만7000명 이상의 중역들이 최고경영자과정을 수료했다.

시카고 부스 최고경영자프로그램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chicagobooth.edu/am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카고대학교 부스경영대학원(The University of Chicago Booth School of Business) 개요

시카고대학교 부스경영대학원은 미국에서 두 번째로 오래된 경영대학원이며, 미국 최초로 회사 중역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시행했다. 지식의 종착지인 부스경영대학원은 시카고(시카고 하이드 파크), 런던, 홍콩에 캠퍼스를 두고 전 세계 수많은 학자들과 학생들을 유치했다. 부스경영대학원은 세계 최상위 경영대학원 목록에 끊임없이 이름을 올리고 있으며, 미국을 비롯해 전 세계에서 활동하는 저명한 기업인들이 졸업생 명단에 다수 포진해 있다. 부스경영대학원 교수 중 9명이 노벨상을 수상했으며, 현재 그 중 3명이 강의를 맡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80100587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