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고용감찰관 위촉식 개최

공정채용문화 선도를 위해 민간전문가 5명을 고용감찰관으로 임명
2021년 12월까지의 임기동안 채용비위 감찰 및 개선방안 자문 역할

2020-10-15 10:10 출처: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고용감찰관 위촉식이 진행됐다. 5명의 고용감찰관은 2021년 12월까지 개발원에서 진행되는 채용과정의 공정성 여부를 살피는 임무를 맡게 된다

부산--(뉴스와이어)--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사장 이기순)은 14일 공정하고 투명한 채용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활동할 고용감찰관 위촉식을 가졌다.

9월 2주간의 공개모집을 진행한 결과 다양한 경험을 가진 국민 5명을 고용감찰관으로 선정했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기순 이사장은 위촉식과 함께 진행된 간담회에서 “우리 사회가 요구하는 인사제도의 공정성과 투명성이 점점 높아지는 지금 국민이 직접 감찰관으로 참관하는 제도의 도입이 채용공정성 확립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기대감을 밝혔다. 또한 “고용감찰관의 활동이 국민이 요구하는 공정채용 문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이바지해 달라”고 신임감찰관들에게 당부했다.

이번 위촉된 고용감찰관은 공직 경험과 인사관련 업무경험이 풍부해 해당분야의 전문성이 주목된다. 고용감찰관은 임기 동안 채용과정의 규정 준수와 공정한 채용 이행 여부 등을 철저히 확인하고, 세세한 부분까지 보완점과 개선점 발견함으로써 공정채용 문화실현에 일익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정부사업에 관해 국민의 참가가 활성화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채용제도 및 과정에 대해 국민이 참여하여 감시하고 개선을 요구할 수 있는 ‘고용감찰관제’를 정부산하기관 중 처음으로 도입했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개요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여성가족부 산하 준정부기관으로서 전국 시·도 및 시·군·구에 소재하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을 지도·지원하는 상담복지 서비스 중추기관이다. 청소년의 올바른 인격 형성과 조화로운 성장을 위한 상담복지 서비스 제공, 프로그램 및 정책의 개발과 보급, 전문 상담 인력 양성, 위기청소년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며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청소년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yci.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