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연합교육, 월간 ‘대학 합격의길’ 특집 ‘2021 대입면접 질문과 답변’ 발간

면접이 당락을 결정하는 전국 주요 대학의 면접 출제경향 분석
기출문항 바탕으로 꼭 나오는 질문, 단골 질문, 예상 질문과 모범 답변 수록
사회 이슈 및 일반 시사문제 해설과 예시 답안 수록
면접 준비에서부터 실전까지 한 권으로 해결

2020-10-20 17:03 출처: 연합교육

연합교육 신간 ‘대학 합격의길’ 특집 ‘2021 대입면접 질문과 답변’ 표지, 김기영·장광원·월간 ‘대학 합격의길’ 취재·편집팀 지음, 2020년 10월 20일 발행

서울--(뉴스와이어)--연합교육이 월간 ‘대학 합격의길’ 특집 ‘2021 대입면접 질문과 답변’ 신간을 펴냈다.

수시모집 원서를 제출하고 나면 또 하나의 복병인 면접을 준비해야 한다. 대학 입시의 마지막 관문인 면접은 반영 비율의 높낮음에 관계없이 당락에 미치는 영향력이 매우 크다. 그렇다면 실제로 면접에는 어떤 질문이 나올까? 또 어떻게 대답해야 할까? 이 질문에 해답을 제시해줄 책 ‘대학 합격의길’ 특집 ‘2021 대입면접 질문과 답변’은 강남구 대치동 최고의 입시전문가 그룹의 장광원 ‘대학 합격의길’ 발행인과 김기영 주필, 취재기자 모두가 참여해 집필한 면접 대비 필독서다.

책의 내용을 들여다보면 면접이 당락을 결정하는 전국 주요 대학의 출제경향을 꼼꼼하게 분석하고 기출문항 자료를 재구성했다. 꼭 나오는 질문, 단골 질문, 예상 질문별로 표시하여 수험생이 지원한 대학의 면접 질문에 맞춰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Part 1에는 ‘대학입시 면접의 기본’ , Part 2에는 ‘일반·심층 면접의 질문과 모범답변’, Part 3에는 ‘모집단위별 심층면접에 따른 질문의 해설과 모범답변’을 수록했다. Part 4에는 대학이 최근 또는 자주 출제하는 사회 이슈 및 일반 시사문제를 제시하고 해설과 예시답안, 모범답변을 달아놓아 혼자서도 충분히 연습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Part 5에 전국의 52개 주요 대학별 면접 기출문항의 유형을 분석한 자료와 빈출 문항을 모두 수록하는 등 면접 준비생이라면 어느 한 가지라도빼놓을 수 없는 내용으로 가득 차 있다.

면접을 준비할 때는 대학별로 어떠한 질문을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면접관의 질문에 어떻게 답변할지 또 다른 학생들은 어떻게 답변하여 합격할 수 있었는지 아는 것이 더 중요하다. 이 책은 그런 모든 내용이 담겨져 있어 대학별 면접 대비의 완전무결한 지침서라 할 수 있다. 따라서 별도의 사교육 없이 면접이라는 마지막 관문을 통과하고자 하는 수험생이라면 반드시 읽어봐야 할 것이다.

◇연합교육 연혁

1989. 3월. 연합교육문화원 설립(대표 김기영)

1990. 11월. 전국대학 합격자료집 발행(이후 매년 발행)

1992. 6월. 월간 ‘대학 합격의길’ 창간

2001. 1월. 연합교육으로 명칭 변경, 법인등기(설립자 김기영)

2020. 7월. 월간 ‘대학 합격의길’ 격월간으로 재창간(대학입시 전문 매거진)

7월. 대학입시 전문 뉴스채널 ‘대학 합격의길’ 창간(인터넷신문)

◇연합교육은 이런 일을 합니다

- 국내 유일의 대학입시 전문 매거진 월간 ‘대학 합격의길’

- 대학입시 전문 인터넷 뉴스채널 ‘대학 합격의길’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