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ARTMS와 텔릭스 파마슈티컬스, 고형 표적으로 사이클로트론에서 생산된 갈륨-68 통해 PSMA-11 생산 성공

버나비, 브리티시 컬럼비아/인디애나폴--(뉴스와이어)--ARTMS(ARTMS Inc.)와 텔릭스 파마슈티컬스(Telix Pharmaceuticals Limited)(호주증권거래소: TLX, 이하 텔릭스)가 전립선암 이미징 조영제인 TLX591-CDx(68Ga-PSMA-11 준비 키트)[1]를 성공적으로 생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생산은 ARTMS의 독자적인 고형 표적시스템인 QIS®(Quantum Irradiation System)를 통해 사이클로트론에서 생산된 멀티퀴리(multi-Curie) 수준의 갈륨-68(68Ga)을 사용해 이뤄졌다.

이 테스트는 양성자방출 단층 촬영(PET)을 사용해 전립선 특이 세포막 항원(PSMA)을 표적으로 하는 방사성 의약품인 TLX591-CDx에 대해 6시간이라는 인상적인 안정성을 입증했다. 시험 결과는 저수준(50 mCi, 100 mCi)과 중수준 출력(2500 mCi 이상)의 68Ga 생산 가동에서 모든 관련 품질 관리 표준을 능가했다. TLX591-CDx ‘콜드 키트(cold kit)’는 높은 방사성 화학적 순도와 일관된 생산성으로 실온에서 신속한 동위원소 표지화가 가능해 방사성 약학 환경에 이상적이다.

찰스 S 콘로이(Charles S. Conroy) ARTMS 최고경영자(CEO)는 “양사 협력과 성공적 시험은 전 세계적으로 전립선암 진단에서 유의미한 진전”이라며 “텔릭스의 사용자 친화적인 고품질 PSMA-11 키트와 ARTMS의 고형 표적 접근 방식을 사용한 68Ga의 역동적 생산으로 임상의의 수요에 따라 PET 진단 조영제를 공급하는 목표에 한걸음 더 다가서게 됐다”며 “ARTMS의 목표는 68Ga 공급이 이 동위원소의 막대한 임상 예상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버나드 램버트(Bernard Lambert) 텔릭스 미국법인 사장(박사)는 “2020년 4월 텔릭스와 ARTMS의 협력이 발표됐을 때 저에너지 사이클로트론을 사용해 특수 고형 68Zn 표적에서 68Ga를 생산하는 ARTMS의 독점 기술이 분자 이미징 및 종양학계에 큰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확신했다”고 밝혔다. 그는 “ARTMS의 작업은 68Ga의 양산용 시장 공급에 큰 진전을 의미하며 결과적으로 첨단 전립선 이미징을 필요로 하는 모든 전립선암 환자가 해당 기술을 안정적으로 이용하도록 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테스트 결과는 ARTMS 기술과 텔릭스의 독점적인 PSMA-11 조성을 입증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ARTMS는 생산 잠재력을 최적화하고 TLX591-CDx와 같은 방사성 의약품 키트 사용에 필요한 규제 요건을 충족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사이클로트론을 이용한 68Ga 생산을 계속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전립선암 개요

전립선암은 피부암에 이어 남성에게 두번째로 많이 발병하는 암이다. 2018년 전립선암을 진단받은 남성 환자는 처음으로 130만명에 달했다.[2] 치료에 상당한 발전이 이뤄졌지만 전립선암은 여전히 다수 사망자를 발생시키고 있으며 2018년에만 남성 36만5000명이 이 병으로 사망했다. 미국, 유럽, 호주, 뉴질랜드에서 전립선암 발생이 가장 많은 가운데 진단율이 증가하고 있다.

ARTMS 개요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주 밴쿠버에 본사를 둔 ARTMS(ARTMS Inc.)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진단용 이미징 동위원소의 고품질, 고수율 생산을 가능케 하는 신기술 및 제품을 개발하는 세계 선도 기업이다.

ARTMS의 주력 제품인 QISTM(QUANTM Irradiation SystemTM)는 제약 유통업체 및 병원기반 의료용 사이클로트론을 사용해 갈륨-68, 지르코늄-89(89Zr), 테크네티움-99m(99mTc), 구리-64(64Cu)와 같은 중요 의료용 동위원소를 분산화된 방식으로 효율적 비용에 대량 생산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사용자가 공급망을 제어할 수 있도록 해준다. ARTMS는 수상경력을 자랑하는 캐나다의 독점적 발명품을 전 세계에서 상용화하고 있으며 핵의학 산업을 혁신한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 QIS와 ARTMS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트위터(@Quantm99), 링크드인(LinkedIn)을 팔로우하거나 웹사이트(http://www.artms.ca/)를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텔릭스 파마슈티컬스(Telix Pharmaceuticals Limited) 개요

텔릭스(Telix)는 임상 단계 바이오제약 회사로 분자표적방사선(MTR)을 이용한 진단 및 치료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텔릭스 본사는 호주 멜버른에 있으며 벨기에, 일본, 미국에 해외 지사를 두고 있다. 텔릭스는 종양 및 희귀질환 분야의 충족되지 않은 중요 의학적 요구를 해결하는 임상 단계의 종양 제품 포트폴리오를 개발하고 있다. 텔릭스는 호주증권거래소(ASX: TLX)에 상장돼 있다. 웹사이트(www.telixpharma.com)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1] TLX591-CDx는 현재 미국, 캐나다, 유럽연합을 포함해 그 어떤 관할지역에서도 승인되지 않았다.

[2] GLOBOCAN 2018.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11200501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artms.ca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