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한국여성재단-유한킴벌리, 여성청소년 위한 생리대 100만 패드 기부 전달식 개최

‘힘내라 딸들아’ 캠페인으로 6년째 복지 사각지대 해소 노력

2021-05-20 09:00 출처: 한국여성재단

왼쪽부터 유한킴벌리 진재승 대표이사와 한국여성재단 장필화 이사장이 ‘생리대 100만 패드 기부 전달식’에 참석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한국여성재단(이사장 장필화)이 주관하고 유한킴벌리(대표이사 사장 진재승)가 후원하는 ‘힘내라 딸들아 캠페인’의 ‘생리대 100만 패드 기부 전달식’이 4월 30일 한국여성재단에서 개최됐다.

유한킴벌리가 기부한 100만 패드 생리대는 한국여성재단,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한국아동복지협회, 해피빈의 협력으로, 사회 경제적으로 열악한 상황에 놓인 여성청소년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이번 해에는 특별히 만18세~20세 보호종료 예정 여성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생리대 약 32만 패드가 추가로 지원된다.

현재 생리대 지원 정책은 점차 보편적인 복지정책으로 나아가고 있으나,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여성청소년들은 코로나19로 인해 발생하는 어려움에 직면하며 여전히 이중고를 겪고 있다. 2016년부터 한국여성재단과 유한킴벌리는 여성의 월경권 보장을 위해 ‘힘내라 딸들아 캠페인’을 지속해 오고 있다. 올해로 6년을 맞이하는 이 캠페인은 현재까지 약 73만6016명, 총 617만 패드의 생리대를 소외된 여성청소년에게 지원했으며, 이번에도 생리대 기부와 함께 성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성평등한 사회 인식 확산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국여성재단 장필화 이사장은 “국가적 차원에서 생리대 지원을 위한 보편적 정책이 마련되고 있으나 여전히 그 대상과 지원 범위는 제한적이다. 앞으로 한국여성재단은 여성의 건강권 보장 차원에서 생리대가 꼭 필요한 대상과 범위를 발굴해 지원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유한킴벌리 진재승 대표이사는 “힘내라 딸들아 캠페인은 누구에게나 월경권은 평등해야 한다는 공감 속에서 진행되는 여성인권보호 사업으로 사회구성원인 기업과 시민단체, 소비자가 관심을 갖고 함께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생활혁신기업 유한킴벌리는 ‘우리는 생활-건강-지구환경을 위해 행동합니다.’라는 비전과 함께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숲환경 캠페인, 환경경영3.0을 통해 기후변화 대응을 강화하고 있으며 취약계층을 위한 생리대, 기저귀, 마스크 등의 기부사업을 실천하는 등 사회와 함께 성장하기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한국여성재단은 1999년 대한민국 모든 여성이 평등하고 조화롭게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설립됐으며, 성평등사회를 위한 공익활동을 지원하고 사회 경제적으로 불리한 위치에 있는 여성들에게 돌봄 공동체와 나눔 문화가 바탕이 된 삶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