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서울그린트러스트, 질 높은 공원 봉사활동 운영지원을 위한 ‘2021 공원의친구들 지원사업’ 시작

공원 봉사활동을 운영하거나 공원을 직접 운영·관리하는 전국 NPO와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봉사자 1인의 봉사 1시간을 1만원으로 적립해 선정된 기관 및 공원에 전달

2021-05-28 11:40 출처: 서울그린트러스트

2021년 공원의친구들이 친구공원을 모집한다

서울--(뉴스와이어)--서울 그린트러스트(이사장 지영선)는 전국 은행연합회와 22개 회원사와 함께 ‘2021 공원의친구들 공원 봉사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2017년부터 운영 중인 ‘공원의친구들 공원 봉사 활성화 지원사업’은 지속 가능한 도시공원 운영과 시민 참여 활성화를 위해 공원의 친구들과 함께 공원 봉사활동을 운영할 친구 공원을 선정하고 지원하는 사업이다.

도시숲(공원) 관련 목적사업을 하거나 공원 봉사활동을 운영 중(또는 예정)인 NPO, 공원을 운영 및 관리하는 행정기관이 대상이다. 2020년에는 서울을 포함한 전국 7개 지역 13개 기관, 23개 공원을 선정해 총 1억2466만원의 기금을 지원한 바 있다.

사업에 선정된 NPO와 행정기관에는 봉사자 1인의 공원 봉사활동을 1시간당 1만 원으로 환산해 봉사활동 운영 기금을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한다. 또한 질 높은 공원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위한 교육 기회 제공 및 온오프라인 홍보와 이벤트 참여를 지원한다.

◇신청방법

서류접수 기간은 6월 9일 14시까지이며 신청을 원하는 기관은 서울 그린트러스트의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해 이메일(0179@greentrust.or.kr)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정 결과는 6월 23일(수) 오전 10시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담당자 실무 워크숍은 6월 29일(화) 진행된다. 공원의친구들 지원사업에 대한 소개와 질의응답이 진행될 예정이다. 지원사업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이메일로 하면 된다.

공원의친구들은 시민들의 손길이 필요한 공원과 공원에서 봉사하고 싶은 시민을 연결하는 플랫폼이자 캠페인이다. 시민들이 공원을 함께 가꾸며 지켜야 할 공공공간으로 인식하고 공원의 주인이 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서울그린트러스트 개요

서울그린트러스트는 시민참여를 바탕으로 서울시 생활권녹지를 확대 및 보존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만드는 비영리 재단법인이다. 서울숲공원을 운영하고 시민과 기업의 자원봉사를 통한 공원 가꾸기 활동을 진행하면서 도시공원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 개선과 도시의 녹색가치를 실현하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가고 있다. 대표적으로 2003년부터 2015년까지 시민 중심의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전문성을 기반으로 2016년 11월부터 서울숲컨서번시라는 이름으로 서울숲공원의 녹지·시설의 유지관리 및 이용 프로그램의 기획·운영, 마케팅, 시민들과의 소통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