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서울에너지드림센터, 한국건물에너지기술원과 ‘그린뉴딜과 제로에너지건축물 공무원 교육’ 프로그램 운영

일선 공무원들의 기후변화 대응 및 제로에너지건축물 건립과 운영 관리 실무에 대한 교육 갈증 해소하기 위해 기획
그린뉴딜정책과 제로에너지건축물 확산하기 위한 핵심 실무 인력들의 역량 강화의 장 제공

2021-05-28 16:26 출처: 서울에너지드림센터

2021 그린뉴딜과 제로에너지건축물 공무원교육 웹자보

서울--(뉴스와이어)--명실상부한 서울시의 대표 에너지·기후변화 체험교육전시관인 서울에너지드림센터(센터장 육경숙)는 사단법인 한국건물에너지기술원(원장 조정훈)과 함께 6월 17일 서울시 및 기타 지역의 기후변화와 건축 관련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1 그린뉴딜과 제로에너지건축물 공무원 교육’을 진행한다.

최근 그린뉴딜 정책과 공공건축물에 대한 제로에너지건축물 의무화 범위가 확대되고 있지만 제로에너지건축물은 건축계획, 적용시스템, 자재와 시공 방법 등에 따라 구축 비용과 적용성과의 편차가 커서 현장의 담당 공무원들은 예산공사비 산출과 적용기술을 결정하는 등 실무 진행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2021 그린뉴딜과 제로에너지건축물 공무원 교육을 개최해 건축 관리 현장과 기후변화 정책 입안 담당자들의 기후변화 소양과 제로에너지건물의 전 생애 주기에 대한 전문역량을 향상해 일선에서의 제로에너지건축물 확대에 이바지하고자 한다.

특히 건물에너지효율등급 인증 전문기관인 사단법인 한국건물에너지기술원에서 주관하는 이번 교육은 △그린뉴딜과 제로에너지건축물 정책의 이해 △제로에너지건축물 구현을 위한 기획·설계방안 △제로에너지건축물 국내·외 현황 및 전망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 구축과 운영 효과 등 일선의 제로에너지건축 현장에서 꼭 알아야 할 핵심적인 내용으로 구성했다.

일선 담당자들의 기후변화 정책 실무와 제로에너지건축물 건립 및 운영 관리 실무에 대한 교육 갈증을 해소해 줄 이 프로그램은 국가 차원의 그린뉴딜 정책과 지역의 제로에너지건축물 확산에도 크게 이바지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이 교육은 6월 17일 목요일 13시부터 17시까지 서울에너지드림센터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한국건물에너지기술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건설에너지기술원을 통해 전화 문의하면 된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 개요

국내 최초 에너지자립 공공건축물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서울시 에너지자립 도시의 선언적 건축물로서 제로에너지를 넘어 플러스에너지를 실증적으로 구현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