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 시민 서포터즈 1기 발대식 개최

화성시민에게 도서관 운영 참여 기회 제공으로 새로운 도서관 문화 선도

2021-06-01 08:50 출처: 화성시립도서관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 시민서포터즈 1기 발대식 대표자 선서문 낭독 장면

화성--(뉴스와이어)--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종원)은 5월 29일 동탄복합문화센터 반석아트홀에서 도서관 시민 서포터즈 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도서관 시민 서포터즈’는 시민의 도서관 이용을 돕고 재능기부를 통한 도서관 운영 참여 및 정책 제안 등 도서관의 목표 달성을 위해 구성된 시민 공동체이다.

도서관 시민 서포터즈 1기는 △도서관 도슨트 △소셜 인플루언서 △시민 북큐레이터 △북리더 △그린 라이브러리언 등 5개 활동 분야에서 총 41명이 활동한다.

도서관 안내를 맡은 ‘도서관 도슨트’는 왕배푸른숲도서관, 동화구연을 하는 ‘북리더’는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 외 7개 도서관, 도서관 내 정원을 가꾸는 ‘그린 라이브러리언’은 봉담도서관 외 3개 도서관에서 활동한다. 소셜 인플루언서와 북큐레이터는 온라인에서 도서관 홍보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에는 서철모 화성시장이 참석해 격려사를 전하고 위촉장을 수여 했으며 이어 대표자 선서문 낭독, 서포터즈들의 퍼포먼스와 기념 촬영이 진행됐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시승격 20주년을 맞은 올해 도서관 시민 서포터즈의 구성은 매우 뜻깊다”며 “서포터즈 여러분의 따뜻한 참여와 나눔에 감사드리며, 지식과 문화가 만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변화하는 도서관에 시민 서포터즈의 활약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화성시립도서관 개요

화성시립도서관은 ‘자꾸만 찾아가고 싶은 도서관’이라는 공간과 독서로 시작된 지적이고 유쾌한 사업들로 시민과 소통한다. 화성시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도서관은 2021년 현재 병점도서관·태안도서관·삼괴도서관·봉담도서관·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송산도서관·정남도서관·진안도서관·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송린이음터도서관·왕배푸른숲도서관·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둥지나래어린이도서관 14개관이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