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메가존클라우드, 울산과학대학교서 클라우드 전문 인력양성 클라우드 특강 진행

2021-06-04 10:00 출처: 메가존클라우드

4차 산업혁명 청년인재 육성을 위한 클라우드 특강 현장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클라우드 전문기업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 조원우)는 울산과학대학교에서 클라우드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특강을 성공리에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메가존클라우드와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인 텐센트 클라우드가 함께 참여했다. 최근 화두가 되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관련된 정보통신기술의 융합속도는 빨라지는 추세에 클라우드에 대한 기본 교육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를 사례별로 재학생들 제공하며,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목적으로 기획됐다.

클라우드 컴퓨팅에 대한 이해와 주요 서비스에 대한 소개 그리고 ‘Tencent Cloud Lab’의 주제로 클라우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실제 ICT 기술의 변화와 트렌드에 대한 실질적인 내용을 주요 내용으로 구성했다.

울산과학대학교는 ICT 산업에 바로 투입될 학생들에게 클라우드 기술을 소개하고 이해도를 높이는 특강으로, 보다 실무에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교육 내용이라 메가존클라우드와 텐센트 클라우드의 특강이 학생들의 관심과 만족도가 좋았다고 밝혔다.

울산과학대학교 IT응용기술학부 박용욱 교수는 “현재 클라우드를 근간으로 하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기술은 빠르게 발전하고 있고, 학교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뿐만 아니라 실무에 전문적인 역량을 가지고 있는 전문기업과 클라우드 서비스 업체가 함께 제공하는 콘텐츠야말로 학생들에게 취업과 개인역량 발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메가존클라우드와 텐센트 클라우드는 이번 특강 외에도 울산과학대학교 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형태의 지원을 통해서 취업준비생과 졸업생들에게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및 IT 취업 관련 멘토링 프로그램을 장기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그뿐만 아니라 텐센트 클라우드 기반 교육 커리큘럼을 다각화해 이번 울산과학대학교 사례와 같이 학부 학생들뿐만 아니라 졸업생과 실무 역량 강화 목적으로 클라우드 특화 교육프로그램 개설을 통한 실무 인재 취업에 특화하고, 산학협력 프로그램 확대를 통한 연구개발 지원을 포함해 순차적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울산과학대학교 조홍래 총장은 “울산과학대학교는 산업수도 울산지역 발전을 위해 혁신을 이끄는 전문인력 육성하고자 하는 교육 이념과 함께 4차 산업혁명에 필수역량인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에 대한 전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이번 특강을 시작으로, 학생 역량 강화를 통해 울산과학대학교에서 실무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텐센트 클라우드는 기업고객 지원뿐 아니라 다양한 교육기관과 채널을 통해 클라우드 사업에 대한 이해도 제고와 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메가존클라우드와의 울산과학대학교 특강 외에도 앞으로 지속적인 지원을 해나갈 예정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메가존클라우드 서민택 상무는 “메가존클라우드와 텐센트 클라우드가 함께 울산과학대학교에서 특강을 통해 클라우드 기반 융복합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재학생들이 클라우드 보안은 물론 실무에 대한 경험을 메가존클라우드가 보유한 다양한 사례와 교육프로그램을 통해서 차근차근 지식을 쌓고 전문성을 갖춘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지난해 메가존을 포함한 관계사들과 1400여 명의 클라우드 전문가와 함께 54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고, 국내와 더불어 미국, 캐나다, 일본, 중국, 베트남, 홍콩 등 해외 현지 법인도 운영 중이다.

메가존클라우드 개요

메가존클라우드는 아시아 최대 규모인 1400여 명의 클라우드 전문 인력과 함께 클라우드 사업을 차세대 핵심 사업으로 성장 시켜 나아가며 ‘클라우드 이노베이터(Cloud Innovator)’를 지향하고 있다. 1998년 창립 이래 IDC, 호스팅 사업에서 수년간 노하우를 쌓아왔다. 메가존을 비롯한 관계사들과 함께 2020년도에는 540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국내를 비롯해 미국, 캐나다, 일본, 중국, 베트남, 홍콩 등 해외 현지 법인들을 통해 아시아 최대 규모의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