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타타 컨설턴시 서비스, 2030년까지 탄소 순 제로 배출 목표

타타 컨설턴시 서비스의 비전 25x25, 재생 에너지 및 디지털 기술 활용
2025년까지 탄소 배출 70% 감축, 2030년까지 순 배출 제로로

2021-06-04 16:10 출처: Tata Consultancy Services Limited (인도국립증권거래소 TCS)
뭄바이, 인도--(뉴스와이어)--유수의 글로벌 IT 서비스, 컨설팅 및 비즈니스 솔루션 기업 타타 컨설턴시 서비스(Tata Consultancy Services, 이하 TCS)(뭄바이증권거래소: 532540, 인도증권거래소: TCS)가 절대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계획을 발표했다.

TCS는 스코프 1과 스코프 2를 통해 2025년까지 70%(2016 기준연도 대비), 2030년까지 순 제로 배출을 달성한다.

최근 공개된 통합 연차 보고서 2020~21에서 회사는 2020년까지(2008년 기준회계연도 대비) 특정 탄소 발자국을 절반으로 줄이는 이전 목표를 일정보다 앞당겨 달성한 뒤 새로운 탄소 감축 목표를 설정했다. 2021 회계연도에는 스코프 1과 스코프 2를 통해 TCS의 특정 탄소 발자국이 2008 기준 회계연도와 비교해 61.6% 감소했다.

탄소 발자국을 줄이기 위한 TCS 전략의 핵심은 부동산 포트폴리오에 친환경 건물을 더 많이 추가하고 IT 시스템 전력 사용량을 줄이며, IoT와 머신 러닝 및 인공지능(AI)을 통해 사옥의 에너지 소비를 최적화하는 TCS 클레버 에너지(Clever Energy™)를 활용해 에너지 효율성을 개선하는 것이다. TCS의 비전 25x25는 사옥 확장과 TCS의 비즈니스 성장을 분리하고, 직원 출퇴근 및 출장과 관련된 배출량을 줄이는 전략적 수단이다. 순 제로 염원의 다른 요소로는 더 많은 재생 에너지원 사용과 탄소 제거 상쇄가 있다.

TCS의 최고운영책임자(COO)이자 전무이사인 N G 수브라마니암(N G Subramaniam)은 “우리의 순 제로 목표는 환경 보전을 이끄는 새로운 책무를 강조하고 있다”며 “배출을 억제하고 지구 온난화를 산업화 이전 수준에 비해 섭씨 2도 이하, 가급적이면 1.5도 이하로 제한하려면 모든 기업이 기존의 비즈니스 모델을 재구상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에 목표를 둬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목적을 추구하는 세계관과 디지털 혁신을 결합해 지속 가능성을 추진하는 것은 물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솔루션을 주도적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해 고객, 시민 사회 및 정부와 협력할 수 있는 독자적 위치에 있다”고 덧붙였다.

TCS의 환경 발자국은 ‘경계 없는 안전한 작업장(Secure Borderless Workspaces™)’ 운영 모델을 통해 구현된 원격 업무로의 대전환 덕분에 2021 회계연도에 크게 감소했다. 연중 97% 이상의 직원이 재택근무를 하면서 자원 소비와 탄소 배출 및 폐기물이 현저히 감소했다. 한 해 동안 회사의 절대 에너지 소비는 지난해와 비교해 46.6% 감소했고 절대 탄소 발자국(스코프 1 + 스코프 2)은 48.8% 감소했다.

또 TCS는 감축 및 재활용 이니셔티브를 통해 물 보전과 폐기물 관리에 꾸준히 노력을 기울이게 된다. 모든 사옥은 생분해성 폐기물을 매립하고 물을 배출하지 않는다. 더욱이 사옥 전체에서 일회용 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고, 다시 사용할 수 있는 플라스틱 폐기물은 모두 재활용하도록 했다.

TCS는 전 세계 120개 현장에서 ISO 14001: 2015 환경 관리 시스템 표준에 따른 인증을 받았다. 최근에는 에코바디스(EcoVadis) 2021 지속 가능성 평가에서 8년 연속 골드 등급을 받았다. TCS는 환경, 노동 및 인권, 윤리, 지속 가능한 조달이라는 네 가지 주요 측정 부문 모두에서 동료 기업을 능가했다.

타타 컨설턴시 서비스(Tata Consultancy Services, TCS) 개요

타타 컨설턴시 서비스(Tata Consultancy Services)는 50년이 넘는 혁신 여정에서 여러 세계적 기업들과 협력해온 IT 서비스, 컨설팅 및 비즈니스 솔루션 기업이다. TCS는 컨설팅을 주력으로 하는 인지 기반의 비즈니스, 기술, 엔지니어링 서비스 및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는 소프트웨어 개발 우수성이라는 벤치마크로 인정받은 독자적인 ‘위치 독립적 기민성(Location Independent Agile™)’ 공급 모델을 통해 제공된다.

인도 최대의 다국적기업 그룹인 타타 그룹 내 자회사인 TCS는 46개국에 48만8000명이 넘는 세계 최고의 컨설턴트들을 보유하고 있다. 2021년 3월 31일자로 종료된 회계연도에 222억달러의 연결 수익을 창출했고 인도 뭄바이증권거래소(BSE, 종전의 봄베이증권거래소) 및 인도증권거래소(NSE)에 상장돼 있다. 회사는 기후 변화에 임하는 TCS의 적극적인 입장과 수상 이력에 빛나는 전 세계 커뮤니티와의 협업으로 인해 MSCI 글로벌 지속 가능성 지수나 FTSE4Good 신흥 시장 지수와 같은 주요 지속 가능성 지수에 편입됐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tcs.com 를 참조하거나 @TCS_News 를 통해 TCS 뉴스 팔로우.

TCS 글로벌 뉴스에 관한 최신 정보를 얻으려면 @TCS_News 팔로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60300546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tcs.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