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맹그로브 리튬, 브레이크스루 에너지 벤처스 주도로 1000만달러 규모 시리즈 A 펀딩 마감

전기차 배터리 공급 병목 현상 완화 및 맹그로브 최초의 리튬 정제 시설 건립에 사용

2021-11-18 14:50 출처: Mangrove Lithium

밴쿠버, 브리티시컬럼비아--(뉴스와이어)--맹그로브 리튬(Mangrove Lithium)이 기존 투자자인 BDC 캐피털 클린테크 프랙티스(BDC Capital’s Cleantech Practice, ‘BDC’)가 참여하고 브레이크스루 에너지 벤처스(Breakthrough Energy Ventures, ‘BEV’)가 주도하는 1000만달러 규모의 시리즈 A 투자 라운드를 마감했다고 17일 발표했다.

회사는 투자금을 활용해 미주 지역의 리튬 정제 생산 능력을 확대하는 최초의 상업 규모 공장을 건설해 운영하게 된다.

벤치마크 미네랄 인텔리전스(Benchmark Mineral Intelligence)는 2040년까지 전 세계 탄산리튬 및 수산화리튬의 공급 공백이 430만t에 이를 것으로 예측했다. 전기자동차(EV)가 빠르게 확산함에 따라 고순도 배터리 등급 리튬의 공급은 더더욱 중요해진다. 리튬 부족으로 인해 수백만대의 전기자동차를 생산하지 못할 수 있다(도표 1 참조).

맹그로브는 배터리 등급의 수산화리튬과 탄산리튬을 생산하기 위해 공급원료가 유연한 모듈식 플랫폼을 개발했다. 이 플랫폼은 염수, 경암, 점토 및 배터리 재활용 스트림을 활용해 비용 효율적으로 이런 공급 공백 문제를 해결한다.

맹그로브의 사드 다라(Saad Dara) CEO는 “2040년까지 전 세계 전기차 보급률이 70%를 넘으려면 고순도 리튬을 충분히 공급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지금의 공급 부족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이 목표가 무산될 위험이 크다”고 말했다.

맹그로브의 기술은 프로젝트 수익성을 높여 새로운 자산을 발굴하고 자원을 비축할 수 있게 한다. 맹그로브가 초기에 주력하는 것은 전 세계 매장량의 60%를 차지하는 리튬 염수다. 맹그로브의 혁신은 기존 리튬 염수 정제 공정의 복잡한 단계를 없애준다. 맹그로브의 기술은 전통적으로 기존 정제 방법과 관련된 자본비용을 없애는 것 외에도 염수에서 생산되는 수산화리튬의 운영비용을 40%까지 줄일 수 있는 잠재력을 지녔다.

브레이크스루 에너지 벤처스의 카마이클 로버츠(Carmichael Roberts)는 “EV로의 전환은 전 세계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중요한 진일보”라며 “맹그로브의 기술은 수억대의 차량 규모에 해당하는 가장 저렴하고 가장 순도 높은 수산화리튬을 생산함으로써 전 세계 차량에 전기를 공급하는 데 장애가 되는 여러 가지 제약을 해결하고 공급 사슬 전체에 적용될 수 있다”고 말했다.

BDC의 비비안 칸(Vivian Kan)은 “이번 투자는 캐나다의 혁신을 지속해서 강화해 리튬 및 배터리 부문에서 캐나다 기업들이 더욱 확고한 입지를 확보하게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맹그로브의 플랫폼은 업스트림 리튬 생산자와 통합하거나 배터리 제조와 함께 리튬 정제를 수직적으로 통합할 수 있으며, 또는 독립적인 다용도 정제 공장 역할을 할 수 있다. 이 모든 것이 보다 탄력적인 분산형 공급 사슬에 기여한다(도해 2 참조). 맹그로브는 리튬 및 배터리 공급 사슬의 다양한 기업들과 협력해 상용 규모로 배터리 등급의 수산화리튬 및 탄산리튬을 생산하며 늘어나는 수요를 충족할 계획이다.

맹그로브 리튬(Mangrove Lithium) 개요

밴쿠버에 위치한 맹그로브 리튬은 다양한 입력 스트림과 자산으로부터 배터리 등급 수산화리튬 및 탄산리튬을 가장 비용 효율적으로 생산하는 혁신적인 플랫폼을 개발해왔다. 맹그로브 리튬의 모듈식 솔루션은 확장이 용이해서 업스트림 리튬 생산업체나 캐소드·셀 제조업체가 손쉽게 운용할 수 있다. 또한 맹그로브 리튬의 플랫폼 기술은 폐소금물을 공업 용수나 염분을 제거한 용수로 전환하기 위해 상업화 단계를 거치고 있다. 웹사이트(www.mangrovelithium.com) 참조.

브레이크스루 에너지 벤처스(Breakthrough Energy Ventures) 개요

브레이크스루 에너지 벤처스(BEV)는 세계 최고 비즈니스 리더들의 지원을 받아 세계를 순 배출 제로로 이끌 첨단 기업에 투자한다. BEV는 20억달러 이상의 약정 자본을 보유하고 있으며 농업, 빌딩, 전기, 제조 및 운송 부문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크게 줄일 수 있는 기업을 구축하는 과감한 기업가들을 지원하고 있다. BEV의 전략은 정부가 자금을 지원하는 연구와 지속적이고 위험을 감수하는 자본을 연결해 가능한 한 신속하게 혁신적인 청정에너지 혁신을 시장에 접목하는 것이다.

최초의 자금은 브레이크스루 에너지의 이니셔티브 및 기업 네트워크의 일환으로 2016년에 조성됐으며 이 네트워크에는 투자 기금, 비영리 및 자선 프로그램과 기후 변화에 대처하고 2050년까지 순 배출 제로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기술을 확대한다는 공동의 노력과 연계된 정책적 노력이 포함돼 있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www.breakthroughenergy.org 참조.

BDC 캐피털(BDC Capital) 개요

BDC 캐피털은 캐나다 기업 은행인 BDC 산하 투자 회사다. BDC 캐피털은 약 30억달러를 운용하고 있으며 캐나다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들의 전략적 파트너로 활동하고 있다. 시드(seed) 투자부터 성장 자본 투자에 이르기까지 모든 유형을 자본을 세계 무대 진출을 꿈꾸는 캐나다 기업에 제공한다. 웹사이트(bdc.ca/capital) 참조.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11700512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