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 아랍에미리트--(뉴스와이어)--아부다비에 기반을 둔 선도적 아랍에미리트(UAE) 의료 그룹 VPS 헬스케어(VPS Healthcare)가 3월 28~30일 개최되는 두바이 엑스포(Dubai Expo) 내 두바이 전시장(Dubai Exhibition Centre)에서 열리는 '세계 정부 정상회의(World Government Summit)’를 앞두고 공격적인 해외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으며, UAE 의료계의 위상을 높인 맞춤형 케어와 전문 기술을 전 세계 환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VPS 헬스케어 회장 겸 총괄인 샴셰르 바야릴(Shamsheer Vayalil) 박사는 “UAE 의료 산업에 기여한 VPS 헬스케어가 매우 자랑스럽다. VPS 헬스케어는 2700개가 넘는 병상과 디지털 의료·제약·생명과학 전문 부서를 전문 부서를 갖춘 24개 전문 병원과 15개 브랜드를 통해 전 세계의 주목을 받는 의료 그룹으로 급성장했다”며 “VPS 헬스케어의 강점은 다양성과 규모를 갖춘 VPS 헬스케어 네트워크다. VPS 헬스케어는 UAE에서 볼 수 있는 의료 서비스를 새로운 해외 시장의 환자들에게 그대로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샴셰르 박사는 2020 두바이 엑스포에서 개최되는 제8회 세계 정부 정상회의를 앞두고 이 같은 발표를 했다. VPS 헬스케어는 이번 회의에 의료 파트너로 참석해 ‘의료의 미래’를 제시할 예정이다. UAE 의료 산업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켜 UAE를 의료 산업의 글로벌 리더로 발돋움시킬 자사의 기술적 발전성과 의학적 연구를 조명할 계획이다.
또 VPS 헬스케어는 캐나다 캘거리 대학교의 커밍의대와 체결한 제휴를 통해 의학 교육(MD)·훈련·연구 프로그램에 투자, UAE에서 의학 학위를 제공하기로 했다. 최신 디지털 의료 솔루션을 포괄하는 해당 프로그램은 미국과 캐나다 밖에서 처음으로 시행되는 3년 MD 프로그램으로 학위 수여자에게 VPS 병원에서 레지던트로 근무할 기회를 보장한다.
VPS 헬스케어를 대표하는 병원 ‘버질 메디컬 시티(Burjeel Medical City)’는 아부다비 모하메드 빈 자이드에 위치한 초대형 3차 병원으로 UAE에서 성인 환자와 소아 환자를 대상으로 진단, 수술, 화학 요법, 방사선 요법, 완화 치료 등의 종합 종양학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일한 기관이다.
버질 메디컬 시티는 UAE에서 유럽종양학회(European Society for Medical Oncology)의 인가를 받은 유일한 암 센터이기도 하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32800563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