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뉴스와이어)--웹젠(대표 김태영)이 2022년 1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5월 9일 공시된 웹젠의 2022년 1분기 실적은 영업수익이 698억원으로 직전 분기(2021년 4분기) 대비 1.62% 올랐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4.77%, 17.33% 감소했다. 전년(2021년 1분기) 대비로는 영업수익은 10.47% 줄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40.31%, 40.36% 하락했다.
1분기 영업이익 감소는 신작 모바일 게임 ‘뮤오리진3’ 출시를 준비하면서 마케팅 비용은 늘고, 기존 게임들의 매출이 소폭 줄어든 영향을 받았다.
웹젠은 자체 개발프로젝트의 진행을 서둘러 하반기 신작 게임들을 출시하기 위해 개발에 전념하고, 신작 게임 출시 전까지 뮤 오리진3 등의 라이브게임 서비스 향상에 주력한다. ‘뮤 아크엔젤2’의 대만 출시를 시작으로 해외 시장 출시를 늘려 게임 서비스 점유율 확대도 꾀한다.
현재 자회사 웹젠블루락, 웹젠노바 등의 개발 자회사에서는 2022년 하반기부터 시장 출시를 목표로 5개 이상의 신작 게임 개발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개발 자회사에서는 웹젠이 높은 점유율을 확보한 ‘MMORPG’는 물론, ‘캐주얼게임’과 ‘수집형 RPG’ 등 모바일게임 시장 및 다양한 연령층을 노린 신작 게임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웹젠은 퍼블리싱계약으로 확보한 콘솔게임 등을 비롯해 그간 사업으로 다루지 않았던 인디게임 시장에 진출하는 등 새로운 게임 시장에서의 사업 가능성도 확인해 본다. 웹젠은 현재 투자 및 퍼블리싱 계약이 완료된 게임들의 외부 공개 여부 시기를 조율하고 있다.
웹젠의 김태영 대표이사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재택근무 등의 외적 요인으로 사업 및 개발에서 일부 일정 지연은 있었지만, 올해 사업환경은 안정될 것으로 보인다”며 “신작 개발은 물론 외부 투자와 퍼블리싱 계약 등 성장성 강화에 초점을 맞춰 전 임직원이 올해 사업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