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프레지어 라이프 사이언스, 풍부한 경력 보유한 바이오제약 부문 임원 영입

2022-05-26 13:30 출처: Frazier Life Sciences (나스닥 FLAC)
멘로파크,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프레지어 라이프 사이언스(Frazier Life Sciences)가 타오 푸(Tao Fu)를 벤처 파트너로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타오 푸는 제약 및 생명공학 분야에서 25년 이상 사업 개발, 일반 관리, 운영, 전략 및 상업 부서를 지휘한 경험을 가졌다.

타오 푸 신임 벤처 파트너는 가장 최근에 나스닥(NASDAQ)과 홍콩에 상장한 생명공학 기업 자이 랩(Zai Lab)(나스닥: ZLAB)의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COO)이자 최고전략책임자(CSO)로 근무하며 전략, 운영, 사업 개발, CMC (화학·제조·관리), 품질 및 기타 기업 운영에 필요한 광범위한 책임을 맡았다.

자이 랩에 합류하기 전에는 심혈관 질환 및 암을 전문으로 연구하는 생명공학 기업인 포톨라 파마슈티컬스(Portola Pharmaceuticals)(나스닥: PTLA)의 수석 부사장 겸 최고 상업·비즈니스 책임자로 일하며 포톨라의 상업 운영, 마케팅, 영업 및 비즈니스 개발을 주도했다.

또한 BMS (Bristol Myers-Squibb)의 부사장, M&A 및 제휴 관리 책임자로 근무하며 기업 개발, 제휴 관리 및 벤처 캐피털 투자 업무를 이끌기도 했다.

BMS 재직 전에는 존슨앤드존슨(Johnson & Johnson)에서 11년간 많은 부분을 책임진 리더십 직책을 맡았으며, 가장 최근에는 제약 부문에서 존슨앤드존슨의 글로벌 M&A 활동을 담당하는 부사장 겸 M&A 책임자로 일했다.

타오 푸는 지금까지 50건 넘는 영향력 있는 사업 개발 거래의 관리와 협상을 주도했다. 경력 초기에는 캘리포니아 소재 생명공학 회사인 시오스(Scios Inc.)와 맥킨지 앤 컴퍼니(McKinsey & Company)에서 근무했다.

타오 푸는 로체스터 대학(University of Rochester)에서 생물학 석사를, 밴더빌트 대학(Vanderbilt University)에서 재무 및 마케팅 MBA를 취득했다. 그는 중국 칭화대학교(Tsinghua University)에서 생물학을 전공한 공인 재무 분석가(CFA)다.

제이미 토퍼(Jamie Topper) 매니징 파트너는 “타오 푸가 우리 팀에 합류하게 돼 기쁘다”며 “풍부한 경험을 보유한 생물약제학 전문 경영자로서 회사 설립을 위한 투자 기회를 식별하고 기업 평가와 거래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프레지어 라이프 사이언스(Frazier Life Sciences) 개요

프레지어 라이프 사이언스는 혁신적인 바이오 의약품을 발견·개발·상용화하는 전 세계 상장 및 비상장 기업에 투자한다. 프레지어 라이프 사이언스의 관리 자금은 회사 설립 및 민간 기업에 중점을 둔 벤처 펀드와 중소기업에 중점을 둔 공적 펀드를 포함해 33억달러 이상의 조달 자본으로 구성됐다. 2005년 이후 61개의 포트폴리오 기업을 두고 있으며 그중 많은 회사가 프레지어에 의해 설립되거나 자본을 투자 받아 상장하거나 M&A를 완료했다. 프레지어 라이프 사이언스 팀은 주로 캘리포니아 멘로파크(본사), 샌디에이고, 시애틀, 보스턴, 뉴욕 및 런던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생물약제학에 관한 심층 지식을 보유한 40명 이상의 전문가로 구성됐다.

프레지어 라이프 사이언스에 관한 상세 정보는 회사 웹사이트(www.frazierhealthcare.com/life-science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52500533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