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슐룸베르거,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솔루션 출시

마이크로소프트 에너지 데이터 서비스로 구동하는 완전 통합 클라우드 네이티브 솔루션, 고객의 신속한 대규모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 지원

2022-09-22 11:50 출처: Schlumberger Limited (뉴욕증권거래소 SLB)

루체른, 스위스--(뉴스와이어) 2022년 09월 22일 -- 슐룸베르거(Schlumberger)가 마이크로소프트 에너지 데이터 서비스(Microsoft Energy Data Services)로 구동하는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솔루션(Enterprise Data Solution)을 출시한다고 21일 발표했다.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솔루션은 에너지 데이터와 관련된 새로운 개방형 산업 기술 표준인 OSDU™의 요건에 따라 지하 데이터와 연계해 가장 포괄적인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됐으며 전 세계 에너지 산업에서 전례 없는 규모로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객은 이 기술로 지하 데이터를 여러 공급업체의 기술 및 워크플로와 통합할 수 있다. 인공지능(AI)과 강력한 데이터 관리 도구가 내장된 상호 운용 가능한 단일 개방형 플랫폼으로 모든 수준에서 빠르고 확장 가능한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을 지원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에너지 데이터 서비스는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솔루션을 구동하는 슐룸베르거의 도메인 전문 지식이 더해진 완전 관리형 엔터프라이즈급 OSDU 데이터 플랫폼이다. 두 회사는 미국, 인도, 유럽 등 전 세계 전문 개발 센터로 구성된 네트워크와의 협업으로 새로운 기능을 꾸준히 출시하면서 판매, 서비스 및 기술을 지원한다.

라지브 손탈리아(Rajeev Sonthalia) 슐룸베르거 디지털 및 통합 부문 사장은 “슐룸베르거가 개발하고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로 구동하는 글로벌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솔루션은 에너지 산업이 디지털 혁신을 완전히 수용할 수 있다는 것을 입증한다”고 말했다. 이어 “슐룸베르거의 에너지 및 지하 데이터 전문 지식과 상호 운용 가능한 개방형 데이터 플랫폼에서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솔루션을 확장한 마이크로소프트의 경험으로 데이터가 지닌 잠재력을 성공적으로 구현할 수 있었다. AI와 디지털 솔루션에서 가치를 창출하는 시간을 단축하면 생산성과 성과를 높일 수 있는 새롭고 중요한 기회가 열린다. 이는 에너지 산업이 데이터 관리를 통해 지향하는 미래”라고 덧붙였다.

스콧 거스리(Scott Guthrie)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AI 그룹 부사장은 “에너지 전환 과정에서 의사 결정을 개선하고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 데이터 솔루션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에너지 산업의 조직들은 마이크로소프트 에너지 데이터 서비스로 구동하고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에 구축된 슐룸베르거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솔루션을 활용해 자체 데이터를 더 잘 제어하고 데이터 현대화로의 여정을 더욱 앞당기기 위한 통찰을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완전 통합형 클라우드 네이티브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솔루션은 고객의 규모에 맞게 확장할 수 있는 단대단 데이터 중심 워크플로를 지원한다. 전체 업스트림(upstream) 데이터 기능은 지하에서 생산 및 유정 건설로 확대되고 새로운 저탄소 에너지원으로의 전환을 돕는다.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솔루션은 또 급증하는 대규모 CO2 격리 수요를 지원하는 탄소 포집·활용·저장(CCUS) 프로젝트를 선별, 평가 및 설계하는 고급 워크플로의 속도를 높인다. 이전에는 적절히 연결되지 않고 사일로에 보관돼 있던 데이터가 끊김 없는 데이터 환경을 자유롭게 넘나들 수 있어 AI와 자동화가 과거에는 상상할 수 없었던 규모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게 한다.

새로운 기능과 워크플로는 매우 빠르고 정확한 의사 결정을 돕고 고객이 디지털화 전략에서 가치를 창출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줄인다.

이러한 특별한 신기술을 빠르게 도입한 업체로는 페트로나스(PETRONAS)와 셰브론(Chevron)이 있다. 페트로나스는 페타바이트 규모의 E&P(탐사 및 개발) 데이터를 사용자에게 개방하면서 12개의 기업 데이터 저장소를 단일 데이터 플랫폼으로 통합해 데이터 관리 효율성을 개선하고 인프라를 최적화했다. 셰브론은 슐룸베르거 및 마이크로소프트와 파트너십을 맺고 전 세계 가치 사슬에서 디지털 기술의 개발을 촉진하고 있다.

케빈 체임버스(Kevin Chambers) 셰브론 서브서피스 부문 부사장은 ”셰브론은 에너지 솔루션의 디지털 혁신이라는 공동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회사의 전략적 파트너사인 마이크로소프트와 슐룸베르거가 개방형 산업 데이터 기반을 수용하고 엔터프라이즈 규모의 혁신 제품을 구축하기 위해 협력해 기쁘다. OSDU™ 데이터 플랫폼을 일찌감치 채택한 셰브론은 인력, 업계의 협력 및 시너지를 통해 OSDU 커뮤니티의 혁신적인 기능을 계속 추가하며 최고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력은 스위스 루체른에서 열리는 슐룸베르거 디지털 포럼 2022에서 발표됐다.

슐룸베르거(Schlumberger) 개요

슐룸베르거(뉴욕증권거래소: SLB)는 고객과 협력하는 에너지 탐사 기술 기업이다. 슐룸베르거의 직원들은 세계 160개국이 넘는 지역에서 선도적인 디지털 솔루션을 공급하고 혁신 기술을 배포해 글로벌 에너지 업계의 생산성과 지속 가능성을 지원한다. 슐룸베르거는 120개국 이상의 지역에서 쌓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에너지를 탐사하는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협업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slb.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에 관한 주의문

이 보도자료는 연방증권법에 따른 미래예측진술, 다시 말해 역사적 사실이 아닌 진술을 담고 있다. 미래예측진술은 흔히 ‘예상하다’, ‘일 것이다’, ’할 수 있다’, ‘믿다’, ‘계획하다’, ‘추정하다’, ‘의도하다’ ‘예측하다’, ‘해야 하다’, ‘할 수 있을 것이다’, ‘할 것이다’, ‘가능성이 있는’, ‘목표’, ‘목적’, ‘포부’, ‘지향’, ‘가능성’, ‘계획된’ 등의 표현과 유사 표현을 포함한다. 미래예측진술은 디지털 기술과 파트너십의 배포 또는 예상 효과와 관련된 예측이나 기대 등 다양한 수준의 불확실한 문제를 다룬다. 미래예측진술은 디지털 전략, 이니셔티브 또는 파트너십의 예상 이점에 대한 인식 부재 및 슐룸베르거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10-K, 10-Q, 8-K 양식의 보고서에 명시된 기타 위험과 불확실성을 포함하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은 위험과 불확실성의 영향을 받는다. 이러한 위험이나 불확실성이 하나 이상 실현되거나(또는 그러한 다른 전개 양상의 변화로 인한 결과) 기본적인 가정이 부정확한 것으로 드러나면 실제 성과 또는 결과는 미래예측진술에서 예상한 성과 또는 결과와 크게 달라질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은 이 보도자료를 작성한 날짜를 기준으로 하며, 슐룸베르거는 새로운 정보, 미래 사건 또는 기타 결과에 따라 미래예측진술을 공개적으로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의도나 책임이 없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92000610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slb.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