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CyberLink의 FaceMe® 기반 얼굴 인증 결제 시스템, CAC 본사 무인 편의점 ‘미니스톱 포켓’서 시범 운영

2022-09-22 16:00 출처: CyberLink (대만증권거래소 5203)

CyberLink의 FaceMe® 기반 얼굴 인증 결제 시스템, CAC 본사 무인 편의점 ‘미니스톱 포켓’서 시범 운영

타이베이, 대만--(뉴스와이어)--안면 인식 기술의 선두 주자 CyberLink Corp.(5203.TW)가 FaceMe®를 기반으로 한 얼굴 인증 결제 시스템을 CAC 본사 빌딩의 무인 편의점 ‘미니스톱 포켓’에서 시범 운영하는 내용의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CAC는 현재 약 1100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미니스톱 포켓에서 얼굴인 증 결제 서비스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상품 구매 비용은 다음 달 급여에서 자동으로 공제된다. 얼굴 인증 결제는 교통 카드, 신용 카드, 스마트폰, 현금 등을 휴대하지 않고도 결제가 가능해 간편하게 쇼핑을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얼굴 인증 결제 시범 운영

CAC는 일본 국내 FaceMe® 솔루션의 공급업체로, 현재까지 얼굴 인증 결제 솔루션 등 다양한 FaceMe 솔루션을 공급해 왔다. CAC의 얼굴 인증 관련 솔루션은 관련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9년 12월 CAC 본사 10층에 오픈한 미니스톱 포켓은 많은 직원이 이용하고 있다. 이 무인 편의점에 얼굴 인증 결제 서비스를 도입하기 위해 미니스톱 결제 시스템과 CAC 결제 시스템을 통합하는 프로젝트를 미니스톱과 공동으로 진행해 왔다.

그 결과 2022년 2월 25일부터 CAC 전 직원이 CAC 본사 10층 미니스톱 포켓에서 얼굴 인증 방식으로 결제할 수 있게 됐으며, 사내 전용 사이트를 만들어 얼굴 인증 결제의 이용을 홍보함과 동시에 외부 전시회에도 참가하는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 얼굴 인증 결제의 도입 효과

1. POS를 얼굴 인증 결제 시스템으로 대체함으로써 빈손 쇼핑 시대 실현

얼굴 인증 결제 서비스는 CyberLink의 인공지능(AI) 안면 인식 엔진 FaceMe®를 이용해 CAC 직원들이 미니스톱 포켓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 카드, 스마트폰, 현금 없이 결제할 수 있게 해 준다. CAC 직원들은 계산대에서 상품을 스캔한 뒤 결제 화면에서 얼굴 인증 결제를 선택하고 화면 속 안내에 따라 본인 얼굴을 인증하기만 하면 된다.

2. PC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사전 등록 가능

얼굴 인식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전용 사이트에서 사전 등록이 필요하지만, PC만 있으면 집이나 사무실 등 장소를 불문하고 어디서나 등록할 수 있다. 등록된 얼굴 정보는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돼 CAC 사원이 미니스톱 포켓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 얼굴 대조 정보로 활용된다.

◇ 얼굴 인증 결제 시스템에 대한 현장 반응

△개발자

FaceMe®는 높은 정확도로 이미 다양한 분야에서 성능이 입증되었기 때문에 얼굴 인증 결제 시스템의 안정적인 작동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시범 운영을 실시할 수 있었다.

FaceMe®에는 다양한 옵션이 있어 앞으로 얼굴 인증 결제 서비스 개선 시 이용자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얼굴 인증 이외에 표정도 유추할 수 있어 얼굴 인증 시에 사용자 표정으로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고 사내 복리후생을 개선할 수 있다.

△이용자

얼굴 인증 결제 덕분에 결제 도구를 휴대하지 않아도 편의점에서 물건을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편리하다고 생각한다. 사무실 책상에 지갑을 두고 왔을 때도 다시 가져올 필요 없이 쇼핑할 수 있다.

결제 일시와 이용 금액 등 얼굴 인증 결제 구매 내역을 전용 사이트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 매월 얼굴 인증 결제 이용 상한액을 전용 사이트에서 설정할 수도 있다.

CAC 개요

CAC는 1966년 창업한 시스템 통합업체로 디지털 테크놀로지를 활용해 고객과 사회 발전에 도움을 주는 고부가가치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디지털 이노베이션에 공헌하고자 노력하는 기업이다.

미니스톱 포켓 개요

미니스톱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무실, 공장, 병원, 호텔, 휴게소 등 모든 시에 입점할 수 있는 캐시리스 셀프 계산대가 설치된 무인 편의점이다. 위치와 사용 패턴에 따라 여러 스타일의 플랜을 선택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전용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CyberLink 개요

글로벌 소프트웨어 업계의 선두 주자 CyberLink는 1996년 설립 이후 100가지가 넘는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견고한 평판을 쌓으면서 가파른 성장까지 이뤄냈다. 그 결과 2000년에는 성공적으로 기업 공개(OTC: 5203)를 달성하며 대만 주식 시장에 상장됐다. 대표 제품으로는 파워디렉터, PowerDVD, 유캠 등이 있으며 인공지능(AI) 기반 얼굴 인식 기술인 FaceMe® 역시 B2B 영역에서 각광받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