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KCC, ‘유통 이맥스 클럽’ 운영… 품질 관리 강화한다

유통 이맥스 클럽 30개 소 인증 수여, 이맥스 클럽 네트워크 확대
엄격한 품질 평가 6개월마다 이뤄져… 기 인증 업체도 품질 기준 미달 시 퇴출

2022-09-26 15:22 출처: KCC (코스피 002380)

오른쪽에서 다섯 번째 KCC 김현근 전무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9월 26일 -- KCC (대표 정몽진)가 회사 창호 유통 대리점을 대상으로 유통 이맥스 클럽(e-MAX Club Prime Distributor) 인증 제도를 시행한다. 품질 우수 유통 대리점 인증 부여를 통한 대리점 품질관리를 강화하기 위해서다.

KCC는 22일 서울 JW매리어트 호텔에서 2022년 유통 이맥스 클럽 신규 대리점 인증 수여식을 열고, 전국 총 30개의 창호 유통 이맥스 클럽을 출범했다고 26일 밝혔다.

KCC는 기존 운영 중인 창호 가시공 전문 ‘이맥스 클럽’ 72개 소에, 유통시장 전문 ‘유통 이맥스 클럽’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이로써 KCC는 회사 창호 유통 대리점의 우수한 품질을 안정화하는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고품질의 제품을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는 접점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

창호 유통 이맥스 클럽에 가입하려면 KCC의 엄격한 품질 심사 과정에 통과해야 한다. KCC가 요구하는 기준 이상의 표준 설비를 보유해야 하며, KCC가 인증한 원부 자재를 반드시 사용하여야 한다. KCC 본사에서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창호 트레이닝 센터 교육을 꼭 이수하고, AS 등을 비롯한 평가 기준에도 합격해야 한다.

이런 평가 과정이 6개월마다 이뤄지며, 이미 인증을 받은 업체에 대해서도 주기적인 심사를 통해 품질에 대한 의지나 품질 보증, 불만 처리 능력 등 품질 경영 기준에 미달할 경우 이맥스 클럽에서 퇴출해 꾸준히 품질을 관리할 예정이다.

창호 제품은 용도별로 종류가 다양해 각각의 목적과 특성에 맞게 가공을 거쳐야만 한다. 이에 생소할 수밖에 없는 소비자 입장에서 유통 이맥스 클럽 회원사에서 제작되는 제품들은 KCC에서 정기적인 품질관리를 받은 제품이기 때문에 믿고 구매할 수 있다.,

이맥스 클럽 회원사에게는 이맥스 회원사 인증서가 발급되며, ‘e-MAX Club Prime Distributor’ 네임 플레이트를 부착할 수 있다.

KCC 담당자는 “홈 컨디션을 완성하는 중요한 요소인 창호에 대한 품질 안정화는 이맥스 클럽 인증을 통해 깐깐해진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을 것”이라며 “KCC는 이맥스 클럽의 활성화를 통해 창호 유통 업체들의 경쟁력 향상을 도모하는 등 상생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KCC는 지속적으로 최고의 품질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대리점 간 소통을 활성화하고 주기적으로 창호 시장 동향, 신제품 및 올바른 제작/시공 방법을 교육 및 관리해 창호 유통 이맥스 클럽을 육성, 관리할 방침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