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경북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플랫폼 지원 사업’ 참여기업 20개 사 모집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지역 기업 글로벌 진출의 시작점

2022-09-26 17:40 출처: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경북 스타트업 액셀럴레이터 플랫폼 지원 사업 참여기업 모집

구미--(뉴스와이어) 2022년 09월 26일 --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문락)가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거나 준비 중인 경북 소재 창업기업(5년 미만)을 대상으로 ‘경북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플랫폼 지원 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북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플랫폼 지원 사업’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국내 민간 액셀러레이터가 협업해 스타트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사업이다.

2020년부터 매년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및 6개 민간 액셀러레이터(와이앤아처, 컴퍼니에이, 비즈니움, 아이빌트, 스마트파머, 메라클)와 협업해 경북지역의 우수 스타트업 20개 사를 지원하고 있다.

선발 규모는 20개 사로 선발된 기업의 미국, 유럽 등의 진출 희망 지역에 따라 민간 액셀러레이터사를 매칭해 지원한다. 기업당 자부담금 200만원이 있다.

사업 지원 내용은 다음과 같다. 글로벌 진출 시장 점검, 기업 진단 및 비즈니스 모델 컨설팅 등의 액셀러레이팅 사업화 지원과 우수기업(6개 사)에는 액설러레이터의 직접 투자가 이뤄진다. 또 글로벌 콘퍼런스 및 해외 글로벌 로드쇼(미국, 싱가포르) 참가도 지원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모집 기간은 10월 4일까지다. 사업에 대한 더 자세한 문의는 창업성장지원팀으로 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 이 사업을 통해 민간 액셀러레이터로부터 7개 기업이 총 2억7000만원을 직접 투자를 유치했다. 경북 포항 소재의 미드바르는 지원 액셀러레이터인 아이빌트의 직접 투자를 유치한 후, 중기부 TIPS* 사업에도 선정됐다. 경북 구미 소재의 바른지앤비는 지원 액셀러레이터인 비즈니움을 통해 인도네시아, 일본 등의 시장에 수출 30만불을 달성했다.

* TIPS : 세계 시장을 선도할 기술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팀을 민간 주도로 선발해 집중 육성하는 프로그램.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이문락 센터장은 “글로벌 경쟁력에 대한 중요도가 계속적으로 강조되는 상황에서 액셀러레이터 플랫폼 지원 사업은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지역 기업의 글로벌 진출의 꿈을 이루는 시작점이 될 것”이라며 “경북센터와 민간 액셀러레이터 간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지역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개요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역의 혁신창업 허브로서, 청년들의 성장과 지역의 발전, 기업가들의 힘찬 도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창업 기업 발굴부터 육성, 성장에 이르기까지 경쟁력 있고 빠르게 지원한다. 6개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과 대학생 창업경진대회 등 지역 우수 창업 기업을 발굴, 육성하며, 창업, 특허, 법률 등 멘토링을 통한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한다.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을 연계하는 밋업 프로그램으로 창업 기업의 조기 사업화와 중소기업의 업종 전환을 돕는 기회도 제공한다. 지역의 가치를 높이는 로컬크리에이터의 성장도 지속 지원 중이다. 지역 유관기관과 멘토단, 투자자들과 연계해 창업을 꿈꾸는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반자가 될 것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