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발광엔터테인먼트X수원SK아트리움, ‘인왕산 호랑이’ 신작 발표

12월 10일, 11일 3시 수원SK아트리움 소공연장 ‘인왕산 호랑이’

2022-11-30 09:00 출처: 발광엔터테인먼트

창작 무예극 ‘인왕산 호랑이’ 공연이 개최된다

수원--(뉴스와이어)--발광엔터테인먼트가 12월 10일과 11일 오후 3시에 창작 무예극 ‘인왕산 호랑이’를 수원SK아트리움 소공연장에 올린다.

수원SK아트리움 상주 예술단체 발광엔터테인먼트의 신작 ‘인왕산 호랑이’는 조선의 마지막 택견꾼이자 초대 인간문화재 현암(玄庵) 송덕기(宋德基)의 발자취를 좇는 청년들의 택견 전수관 창업 이야기다. 발광엔터테인먼트의 실제 이야기를 모티브로 한 작품이다.

발광엔터테인먼트 이지수 실장은 “그동안 택견을 소재로 작품을 만들어 오면서 모든 택견인의 스승인 송덕기가 그토록 고집한 택견의 철학과 정신, 몸짓은 무엇일까 무척 궁금했다”며 “해답을 찾을 수는 없었지만, 현시대에 택견을 계승 보급 발전시키는 모든 이가 그와 같은 마음이지 않을까란 마음에 이번 작품을 신작으로 내놓게 됐다”고 말했다.

발광엔터테인먼트는 택견을 기반으로 탈춤, 살판, 사자춤까지 그 영역을 확장해 활동하고 있는 청년 예술단체다. 국내를 넘어 프랑스, 가봉, 중국과 일본 등에서 대한민국의 전통문화를 알리고 있으며, 국무총리상, 여성가족부장관상 등을 수상한 경력이 있다.

수원SK아트리움 상주 예술단체로 활동한 2년간 전통액션연희극 ‘쌈 구경 가자’와 ‘아리랑, 택견과 만나다’를 대공연장에 올렸다. 무예 판굿 ‘천하무탈 발광놀이’를 신작으로 발표했다. 특히 수원시 거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전통무예 택견 체험 프로그램 ‘주니어 택견꾼’은 수원SK아트리움 인기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으며, 학부모들에게 호평을 받아왔다.

창작 무예극 인왕산 호랑이를 극작·연출한 박종욱 연출가는 “수원SK아트리움 상주 예술단체로 활동했던 지난 2년은 그야말로 실험과 도전의 연속이었다”며 “발광엔터테인먼트의 작품을 사랑해주신 수원 시민들과 많은 도움을 준 재단 담당자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2022 경기예술지원 공연장 상주단체 공모 사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수원특례시와 경기문화재단이 주최하고, 수원문화재단과 수원SK아트리움, 발광엔터테인먼트가 주관하며, 경기도가 후원한다.

창작 무예극 인왕산 호랑이의 예매에 관한 정보는 수원SK아트리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