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KT&G, ‘2022년 일자리창출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청년 창업 지원 등 인정받아 청년 고용 촉진 부문 수상… 민간 기업 최고 표창

2022-12-13 10:30 출처: KT&G (코스피 033780)

KT&G가 고용노동부 주관 ‘2022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은 김성호 고용노동부 고용정책실장(가운데)과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오른쪽), 이종훈 KT&G 사회공헌부장(왼쪽)이 수상 후 기념 촬영하는 모습

서울--(뉴스와이어)--KT&G가 12월 12일 고용노동부 주관 ‘2022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수여식은 좋은 일자리 창출, 청년 고용 촉진 등에 선도적 역할을 한 개인이나 단체를 포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KT&G는 청년 고용 창출 및 고용 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 공로를 인정받아 청년 고용 촉진 부문에서 민간 기업으로서 최고 표창을 받았다. 그동안 KT&G의 창업·취업 프로그램을 통해 지원받은 청년 및 대학생은 누적 2만1000여명에 달한다.

KT&G는 청년들이 원하는 일 경험과 창업 등 기회 제공을 위해 2004년 ‘아시아대학생창업교류전’부터 위기 청소년 직업 훈련 지원, 대학생 실전 취업·창업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분야로 지원을 확대해왔다. 2017년에는 청년 창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소셜 벤처 육성 프로그램 ‘상상스타트업캠프’를 론칭해 112개팀을 배출했으며, 현재까지 831명의 고용 효과와 211억원의 누적 매출을 달성하고 있다.

청년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노력도 지속하고 있다. 초기 청년 창업가들의 안정적인 기반 마련에 도움을 주고자 소셜 벤처 전용 공간 ‘KT&G 상상플래닛’을 2020년 개관하고 실무 비즈니스 코칭과 교류 활성화, 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고 있다. 또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청년도약 프로젝트’ 멤버십에도 참여해 정부와 기업의 협업을 통한 청년 고용 문제 해결에도 앞장서고 있다.

KT&G 담당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진정성 있게 추진해 온 청년 창업 지원 활동과 신규 고용 창출 노력이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좋은 일자리 만들기에 앞장서고 청년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T&G는 소셜 벤처 청년 창업 지원을 통한 사회적 경제 확산 및 상생 활동 등을 인정받아 2019년 고용노동부 ‘사회적 기업 육성 유공’ 장관상, 2021년 기획재정부 ‘사회적경제 유공’ 대통령상 등을 받았다.

웹사이트: http://www.ktng.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