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00억 포스트바이오틱스와 10가지 식물 원료가 설계하는 내 몸속 작은 우주, 이너 유니버스 4000
서울--(뉴스와이어)--건강식품 전문 기업 유익한친구들이 디에스엠케어, 베름 등과 협업해 올인원 마이크로바이옴 케어 음료 ‘이너 유니버스 4000’을 론칭, 본격 판매에 돌입했다.
체내 미생물 생태계를 뜻하는 ‘마이크로바이옴’은 신체의 대사, 면역, 발달, 질병, 호르몬에 이르기까지 인체의 모든 작용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지며, 인류의 가장 중요한 헬스케어 키워드 가운데 하나로 떠오르고 있다.
건강하고 조화로운 마이크로바이옴(체내 미생물 생태계) 구축에 초점을 맞춘 이너 유니버스 4000은 병당 4000억의 고함량 포스트바이오틱스와 함께 시너지 효과를 일으킬 10가지 식물 원료(△브로콜리 △양배추 △귀리새싹 △셀러리 △프룬 △울금 △옥수수수염 △산수유 △구기자 △빌베리) 등을 혼합 설계해 개발됐다.
특히 주원료로 활용된 포스트바이오틱스(EF-2001, beLP3-L.casei, L.acidophilus, L.plantarum)는 높은 면역 조절 능력과 항염 효과 등을 여러 논문으로 검증받은 ‘미래형 유산균’으로 불린다.
제품 개발에는 유익한친구들과 함께 독일 MLF 주립 유가공 연구소 출신의 식품 개발 마이스터, 유명 트레이너 ‘다솔맘’ 등 건강식품 및 헬스케어 분야의 다양한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유익한친구들은 약 39조개의 미생물로 이뤄져 있는 인간의 몸은 작은 우주(INNER UNIVERSE)와도 같다며, 건강한 장내 미생물 생태계 구축이 건강한 삶의 시작인 만큼 이너 유니버스 4000이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유익한친구들 소개
건강식품 전문 기업 유익한친구들은 건강한 삶을 만드는 유익한 제품을 기획하기 위해 설립된 연구 개발 공동체다. 독일 MLF 주립 유가공 연구소 출신의 식품·생명공학 마이스터와 브랜딩, 마케팅, 소비자 분석 전문가들이 모여 세상에 필요한 제품을 고민하고 연구한다. 주요 제품으로는 디에스엠케어와 협업 판매하고 있는 ‘이너 유니버스 4000’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