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MZ 지식 정보 플랫폼 뉴닉, 총선 특별 페이지 오픈

뉴닉, 쉽고 재밌는 ‘2024 총선 뽀개기’ 웹사이트 오픈
정당별 공약 비교, 정치 용어 사전 서비스
어렵고 복잡한 총선, 뉴닉이 속 시원하게 뽀개줄게요

2024-03-26 09:00 출처: 뉴닉

뉴닉(NEWNEEK) 2024 총선뽀개기

서울--(뉴스와이어)--MZ 세대의 지식 정보 플랫폼 ‘뉴닉(NEWNEEK)’이 정당별 4·10 총선 주요 공약 등을 한 눈에 쉽게 비교할 수 있는 웹사이트 ‘2024 총선 뽀개기’(https://2024election.newneek.co)를 26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2018년 설립 이후 뉴스와 지식 정보를 쉽고 친절하게 소개해 온 뉴닉(대표 김소연)은 정치나 총선에 큰 관심이 없던 사람도 쉽고 재밌게 이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24 총선 뽀개기’를 기획했다. 투표에 참여하고 싶어도 어려운 정치 용어나 방대한 공약 때문에 어려움을 겪었던 사람도 자신 있게 한 표를 행사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의도다. 특히 정치 양극화 흐름 속에서 정치에 대한 피로감을 호소하며 지지 정당·후보를 정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사람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뉴닉은 강조했다.

‘2024 총선 뽀개기’는 크게 다섯 가지 섹션으로 구성된다. ‘공약 뽀개기’에서는 △주거·부동산 △교육 △경제 △사회 △환경 △노동·일자리 △저출생 △다양성 △정치 등 총 9가지 분야의 주요 공약을 정당별로 상세히 비교한다. ‘투표 뽀개기’에서는 사전 투표와 본 투표의 개념과 투표 방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용어 뽀개기’는 어려운 정치 용어를 누구나 알기 쉽게 풀어 쓴 콘텐츠로, 발달장애인·외국인·어린이·어르신 등 누구나 이해하기 쉬운 정보(Easy Read)를 만드는 사회적 기업 ‘소소한소통’과 함께 제작했다. 그밖에 총선 관련 소식을 간편하게 확인하고, 뉴닉 캐릭터 ‘고슴이’ 이미지가 들어간 인증서를 공유할 수 있는 섹션도 마련됐다.

뉴닉은 2020년 총선에서도 ‘총선 뽀개기’ 웹사이트(https://napp.newneek.co/2020election)를 통해 약 12만명이 넘는 방문자를 끌어모은 바 있다. 뉴닉은 누구나 자신에게 중요한 공약을 간편하게 비교하고, 투표 관련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에도 웹사이트를 기획했다며 이를 통해 더 많은 사람이 총선에 관심을 갖고 주체적으로 투표할 수 있게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뉴닉 소개

뉴닉(NEWNEEK)은 2018년 시사 뉴스레터 서비스로 시작해 약 60만명의 구독자를 확보하며 시장 1위를 차지했으며, 2022년 애플리케이션을 출시, 2년 만에 누적 사용자 수 30만 명을 넘어섰다. 세상과 사람을 연결한다는 브랜드 미션을 토대로 현재 약 100만 명의 ‘뉴니커’에게 지식 정보 및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newneek.co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