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지역의 벤처투자 전문인력양성 및 역량강화 위한 창조경제혁신센터협의회-한국벤처캐피탈협회 업무협약 체결

2024-03-25 13:57 출처: 창조경제혁신센터협의회

창조경제혁신센터협의회-한국벤처캐피탈협회 업무협약 체결

서울--(뉴스와이어)--창조경제혁신센터협의회(회장 하상용)는 지난 22일 한국벤처캐피탈협회(회장 윤건수)와 업무협약을 맺고 벤처투자 생태계 구축을 위한 지역 인재의 벤처투자 역량 강화 및 전문인력 양성 지원을 위한 협력을 확대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지역에 대한 초기기업 발굴 및 수익시장 연계를 통한 기업의 성장이라는 밑그림을 충족시키기 위해 공공과 민간 액셀러레이터 간 보다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모았다. 또한 액셀러레이터로 불리는 창업기획자의 기업보육·투자 분야에 대한 기초 체질 강화와 전문성 향상을 통해 궁극적으로 창업기업의 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나갈 예정이다.

양측은 이를 위해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19개소) 임직원 대상 벤처투자 전문인력 양성 △벤처캐피탈 연수과정 관련 정보제공 및 협력 △혁신센터 인프라 활용지원 △지역 벤처투자 생태계 성과확산을 위한 공동협력 등의 정책을 진행하기로 했다.

창조경제혁신센터협의회 하상용 회장은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가지고 있는 전문성과 네트워크, 인프라를 활용해 지역의 벤처투자 전문인력을 양성 및 확대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지역 우수 창업기업 발굴 역량을 강화하고, 민간 투자자들의 수요가 증가할 수 있도록 공공액셀러레이터로서 지역투자 생태계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창조경제혁신센터는 혁신창업허브로서 대한민국의 지속 가능한 성장 원동력인 창업기업을 다양한 정책을 통해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홈페이지(https://ccei.creativekorea.or.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