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AI-미디어, AI 기반 ‘LEXI Tool Kit’ 통해 미디어기업 DAZN의 캡션 서비스에 혁신을 가져오다

2024-04-05 18:43 출처: Ai-Media (호주증권거래소 AIM)

DAZN 그룹은 AI-미디어의 LEXI Tool Kit을 이용해 다양하면서도 광범위한 프리미엄 스포츠 콘텐츠에 라이브 캡션 기능을 차질 없이 통합시켜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시청자들의 영상 시청 경험을 더욱 배가시켜줄 것이다

런던--(뉴스와이어)--캡션 제작의 전체 프로세스를 아우르는 엔드투엔드 캡션 기술 솔루션 부문 리더인 AI-미디어(AI-Media)가 글로벌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플랫폼 기업인 DAZN과 신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한다고 발표했다. AI-미디어는 이번 협력 관계를 통해 AI 기반 ‘LEXI Tool Kit’의 다양한 솔루션을 활용, 라이브 방송은 물론 녹화된 콘텐츠의 다국어 자막과 번역 자막을 제공하게 된다.

DAZN 그룹은 세계적으로 급성장 중인 스포츠 미디어 플랫폼 기업 중 하나로, AI-미디어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콘텐츠의 포용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중요한 국면을 맞게 됐다. DAZN 그룹은 AI-미디어의 LEXI Tool Kit을 이용해 다양하면서도 광범위한 프리미엄 스포츠 콘텐츠에 라이브 캡션 기능을 차질 없이 통합시켜 전 세계 수백만 명 시청자들의 영상 시청 경험을 더욱 배가시켜줄 계획이다.

이번에 양사가 맺은 파트너십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최첨단 기술: AI-미디어의 최신형 자동 캡션 솔루션인 LEXI 3.0 솔루션을 기반으로 화자 식별은 물론 AI 기반의 캡션 배치와 같은 혁신적 기능이 가능해져 98% 이상의 정확도가 보장된다. LEXI가 채택한 고급 어휘는 까다로운 발음이나 복잡한 스펠링 등 지역별로 특징적인 뉘앙스를 반영함으로써 스포츠 콘텐츠 캡션의 품질을 더욱 향상시키게 된다.

· 완벽한 엔드투엔드 솔루션: DAZN은 LEXI 라이브 캡션 전송 과정에서 AI-미디어의 Alta IP 캡션 인코더를 활용하게 된다. Alta는 IP 비디오 환경에 맞춘 가상화된 API 기반의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차질 없는 무난한 통합 과정을 보장하게 된다.

· 언어 지원 기능 확대: 초기 출시된 버전에는 EMEA 및 미국 시장을 위한 스페인어와 영어 자막이 포함되며 이외에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아랍어, 일본어 등 LEXI 번역 기능을 통해 다양한 언어들이 추가로 제공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전 세계에 분포한 다양한 시청자 층을 대상으로 120개 채널을 운영 중인 DAZN 그룹의 글로벌 확장 전략도 지원하게 된다.

· 온디맨드(주문형) FAST 채널 지원: DAZN은 FAST (무료 광고지원 스트리밍 TV) 채널에서 사전 녹화된 콘텐츠에 자막을 입히기 위해 AI-미디어의 LEXI Recorded 솔루션을 도입했다. LEXI Tool Kit에 새로 편입된 신규 솔루션인 LEXI Recorded 솔루션은 빠른 처리 시간과 높은 정확도, 저렴한 비용의 캡션 기능을 제공해 시간에 민감한 대용량 녹화 콘텐츠의 캡션 작업 과정에 있어 필수적 해법으로 평가받고 있다.

· 비용 효율적 솔루션: 사람이 직접 처리하는 캡션 서비스는 비용이 많이 드는데 이를 AI-미디어의 LEXI 플랫폼으로 전환함으로써 DAZN 그룹은 사람이 처리해 제공하는 것과 동일한 비용으로 여러 채널에 다국어 캡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접근성을 더욱 높이는 한편 리소스 최적화 효과도 거둘 수 있게 된다.

AI-Media에서 주요 고객층을 담당하는 Global Strategic Accounts 부서의 Mark Lovatt 총괄 매니저는 이번에 맺게 된 파트너십과 관련해 높은 기대감을 표명했다. 그는 “이번에 맺게 된 신규 계약을 통해 LEXI Tool Kit 솔루션을 기반으로 라이브 및 녹화된 콘텐츠의 다국어 캡션 기능을 DAZN 시청자들에게 제공하게 돼 고무적이다. LEXI 자동 캡션 기능을 위해 AI-미디어를 선택한 것은 AI가 업계에 미치는 영향을 잘 보여준다. 최고 수준의 자동 캡션 제공업체인 우리는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고품질의 캡션 솔루션을 DAZN에 제공할 수 있는 차별화된 입지를 점하고 있다. 이번에 이뤄진 파트너십은 글로벌 스포츠 시장이 더욱 확대될 수 있는 중요한 이정표로 작용할 것이다. 선도적 기능의 자동 캡션을 통해 모든 시청자들에게 콘텐츠 이용의 폭을 더욱 넓힌 DAZN과 협력하게 돼 매우 고무적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DAZN의 방송 및 스트리밍 부문 수석 부사장(SVP)인 James Pearce는 “DAZN은 팬들이 느끼는 즐거움과 시청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기술 활용에 있어 선봉장에 서 있다. 이번에 AI-미디어와 맺게 된 파트너십은 고객이 원하고 기대감을 갖는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업계 최고수준의 기술 기반 솔루션을 채택하게 된 또 다른 사례라고 할 수 있다. DAZN은 다양한 니즈를 갖고 있는 고객들의 선택권을 가장 중심에 두는 것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하고 있으며, 이를 모든 서비스에 적용하기 위해 노력하는 한편 AI-미디어와 함께 이 같은 과정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AI-미디어는 글로벌 스포츠 시장에서 입지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이런 가운데 이번에 체결한 파트너십은 전 세계에 분포한 다양한 시청자들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노력 중인 두 기업 공통의 의지를 잘 보여준다. AI-미디어는 이 같은 혁신적인 기술과 전략적 협력 관계를 통해 미디어 접근성 환경이 보다 긍정적으로 변화할 수 있도록 견인하는 선봉장 역할을 주도해 나가고 있다.

본 보도자료와 관련된 사진 자료는 여기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DAZN 그룹 소개

DAZN 그룹은 유럽 축구, 여자 축구, 복싱, 종합격투기, NFL(미국 제외) 분야 팬들이 주로 찾아가는 스포츠계의 중심 허브라고 할 수 있다. DAZN은 프리미엄 스포츠의 판권을 확보하고, 세계 최고의 기술과 멀티 플랫폼을 통한 유통 방식을 통해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DAZN은 전 세계 팬들이 하나의 계정, 하나의 지갑, 하나의 앱으로 한 곳에서 시청하고, 읽고, 베팅하고, 플레이하고, 공유하고, 사교하고(소셜네트워킹), 티케팅과 상품 구매를 모두 할 수 있어야 한다는 철학을 갖고 있다. DAZN에 대한 추가 정보가 필요하거나 DAZN 제품 및 구성원, 실적 등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홈페이지(dazngroup.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Ai-Media 소개

2003년 호주에서 설립된 AI-미디어(AI-Media)(ASX: AIM)는 혁신적인 캡션 워크플로 솔루션을 전문으로 하는 테크 기업이다. AI-미디어는 전 세계 도처의 다양한 고객들과 시장을 대상으로 높은 품질의 AI 기반 라이브 및 녹화 캡션기능과 번역, 기타 솔루션을 제공한다. AI-미디어는 2024년 2월 업계 최초로 AI 구동방식의 캡션 제품인 ‘LEXI’가 인간이 처리하게 되는 기존의 방식보다 우수하다는 것을 입증하는 획기적인 데이터를 공개했다. 이 같은 이정표를 통해 라이브 및 녹화 캡션 워크플로 솔루션 분야에서 최고의 AI 기술 리더로서 AI-미디어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다지게 됐다. AI-미디어는 업계에서 쌓은 풍부한 경험과 정교한 AI 기술력을 활용해 프로세스 간소화와 단순화를 구현하는 솔루션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전 세계 주요 방송사와 기업, 정부기관 등이 콘텐츠 제공에 있어 차질 없이 접근성과 포용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고 있다. AI-미디어에 대해 보다 자세한 정보는 AI-Media.tv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