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레노버, AMD 라이젠 프로 8000 시리즈 데스크탑 프로세서로 구동되는 새로운 싱크센터 데스크탑으로 AI PC 시대 수용

가장 까다로운 현대적 일터에서도 이상적인 AI 기능을 갖춘 차세대 비즈니스 장비

2024-04-18 15:30 출처: Lenovo Group (홍콩증권거래소 992)
모리스빌, 노스캐롤라이나--(뉴스와이어)--레노버™(Lenovo™)가 성능 중심의 싱크센터 M75t 5세대(ThinkCentre M75t Gen 5), 유연한 싱크센터 M75s 5세대(ThinkCentre M75s Gen 5), 컴팩트한 싱크센터 M75q 5세대(ThinkCentre M75q Gen 5)를 포함해 AI 작업부하 처리 전용으로 최대 16 TOPS(초당 1조 연산)의 통합 NPU 기능을 갖춘 AMD 라이젠™ 프로 8000 시리즈(AMD Ryzen™ PRO 8000 Series) 데스크탑 프로세서 기반의 엄선된 싱크센터™(ThinkCentre™) 데스크탑들을 공개했다. 현대 비즈니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도록 설계된 싱크센터 M75 5세대(ThinkCentre M75 Gen 5) 데스크탑 제품군은 구성 요소의 AI 기능을 활용하는 동시에 에너지 효율성을 최적화해 인상적인 결과를 제공한다.

레노버 인텔리전트 디바이스 그룹(Intelligent Devices Group)의 월드와이드 데스크탑 비지니스(Worldwide Desktop Business)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인 산지브 메논(Sanjeev Menon)은 “AI PC 시대는 이미 여기에 있으며 레노버에서 우리는 새로운 가능성을 열기 위해 AI PC 시대를 수용하고 있다”라며 “기업이 AI를 운영에 통합해야 할 필요성이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강력하고 안정적인 전원 공급 장치, 필요할 때 구성 요소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기능, 메모리를 확장하고 열 관리를 최적화할 수 있는 공간 등을 갖춘 싱크센터 M75 데스크탑 제품군은 막대한 투자 없이 AI로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이상적인 옵션이다. 레노버와 AMD는 우리 고객들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춘 오랜 파트너십을 갖고 있으며, 우리는 사용자들이 우리의 새로운 데스크탑의 성능 도약에 기뻐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AI 가속 성능

멀티태스킹을 위해 설계된 싱크센터 M75t 5세대 타워 및 싱크센터 M75s 5세대 소형 폼 팩터 데스크탑은 AMD 라이젠™ 프로 8000 시리즈 데스크탑 프로세서로 구동되는 AI 가속 성능을 제공한다. AMD RDNA™ 3 기술이 적용된 통합 그래픽, 최대 64GB DDR5(5600MHz) 메모리 및 최대 2TB의 Gen4 SSD 스토리지¹가 결합된 두 데스크탑은 브라우징, 사무실, 이메일, 미디어 등과 같은 일상적인 상업적 작업에 이상적인 선택이 되게 하며 가장 데이터 집약적인 작업도 쉽게 처리할 수 있게 하는 대단한 속도를 제공한다.

스마트하고 효율적인 싱크센터 M75t 5세대 및 싱크센터 M75s 5세대 데스크탑은 필요할 때 올바른 앱에 전력을 할당하는 전력 사용 우선 순위 지정과 팬 속도를 최적화해 시스템을 차게 유지하고 소음 수준을 줄이는 AI 기반 팬을 포함하는 레노버의 칩 레벨 AI 기능 덕분에 더욱 역동적으로 된다. 레노버의 AI 기능을 통해 데스크탑은 콘텐츠 제작자를 위한 비디오 렌더링 소프트웨어의 성능을 극대화하고, 집중적인 코딩 세션 동안 팬 속도를 높이고, 심지어 멀티태스킹 시 소프트웨어 성능의 균형을 맞추기도 한다. AI 기능은 멀티태스킹을 할 때 지속적으로 학습하므로 사용할 때 더 스마트하고 효율적인 장비가 된다.

확장성이 필요한 기업을 위해 두 데스크탑 모두 하드웨어 추가를 위한 유연한 확장 슬롯, 손쉬운 연결을 위한 9개의 USB 포트 및 최대 4개의 독립적인 호환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콘텐츠 제작자, 엔지니어, 아티스트 및 더 많은 그래픽 옵션을 찾는 사람들은 AMD 라데온™ RX 550 4G(AMD Radeon™ RX 550 4G) 또는 AMD 라데온 RX 6600LE(AMD Radeon RX 6600LE) 그래픽 카드를 호스팅할 수 있는 싱크센터 M75t 5세대 타워 데스크탑의 능력에 만족할 것이다.

컴팩트한 성능

신발 상자 안에 들어갈 만큼 충분히 컴팩트한 싱크센터 M75q 5세대는 은행, 의료 및 소매 환경을 포함한 거의 모든 위치에 적합하도록 설계된 풀 사이즈 성능을 갖춘 소형 데스크탑이다. AMD 라이젠 7 PRO 8700GE 데스크탑 프로세서에, AMD RDNA™ 3 기술이 적용된 통합 그래픽 및 최대 64GB의 듀얼 채널 DDR5(5200MHz) 메모리[1]를 탑재함으로써 이 데스크탑은 모니터 뒤에 숨기기에 충분히 작으면서도 한 차원 높은 성능을 제공한다.

싱크센터 M75q 5세대는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확장 가능하고 사용자 정의가 가능하며 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7개의 USB 연결을 지원하고, 2개의 Gen 4 SSD를 자랑하며, 이전 OS 버전에 대한 내장 드라이버 지원을 제공하며, 최대 멀티태스킹을 위해 3개의 호환 가능한 디스플레이에 연결될 수 있으며, 필요할 때 쉽게 확장할 수 있도록 SSD 및 메모리 모듈에 도구 없이 액세스할 수 있다(카드 별도 판매). 가장 공간이 제한된 환경의 경우, 범용 VESA 마운트를 사용하여 싱크센터 M75q 5세대를 장착해 훨씬 더 많은 공간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마음의 평화와 향상된 보안

싱크센터 M75 5세대 데스크탑 제품군은 신뢰할 수 있는 성능 그 이상을 제공하며, 선택형 레노버 프리미어 서포트 플러스(Lenovo Premier Support Plus) 서비스에 적합하기에 365일 동안 7일 24시간 내내 마음의 평화를 제공한다. 원활한 원격 수리를 위해 레노버 전문 엔지니어에게 접근하고, 생산성과 장치 수명을 향상시킴으로써 간편한 고장/수리 지원으로 신속하게 문제들을 해결하고,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사전 예방적 경고를 받고, 익영업일 현장 인력 및 부품 우선 순위 지정의 이점을 누리고, 음료 유출 등과 같은 작은 사고에 대해 우발적 피해 보호(Accidental Damage Protection)를 누릴 수 있다.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데스크톱은 마이크로소프트 플루톤(Microsoft Pluton) 보안 프로세서와 함께 제공되는 보안 코어(Secured-core) PC로서, 최고 수준의 윈도우즈(Windows)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윈도우즈 보안 코어 PC인 싱크센터 M75 5세대 데스크탑은 물리적 공격을 차단하고 펌웨어 수준까지 보호하며 심지어 가장 민감한 데이터에도 추가 보안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데스크탑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결합하여 귀하의 데이터를 보호하고, 비밀번호와 데이터를 암호화하는 dTPM 2.0 칩, BIOS 기반 스마트 USB 보호 및 주변 장치를 통한 무단 액세스를 방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개별 USB 포트 비활성화 등이 함께 제공되는 포괄적인 종단간 보안 솔루션인 레노버 싱크실드(Lenovo ThinkShield)에 의해 지원된다. 싱크센터 M75 5세대 데스크탑 제품군은 기업들이 자신의 데이터와 정보가 보호된다는 사실을 알고 자유롭게 혁신하고 AI의 이점을 탐색하도록 장려한다.

지속 가능성[2]에 대한 레노버의 약속은 싱크센터 M75 5세대 데스크탑 라인업에도 반영돼 있으며, 각 시스템은 섀시와 키보드/마우스에 각각 85% 및 95% 재활용 내용물(Post-Consumer Content, PCC) 플라스틱 소재를 포함하고 있다. 재활용 플라스틱을 사용하는 것 외에도 싱크센터 M75 5세대 데스크탑의 포장에는 잘 관리된 산림과 재활용된 자원의 재료를 사용하는 30% 해안으로 유입되는 플라스틱(Ocean-Bound Plastic, OBP) 및 세계산림관리협의회(Forest Stewardship Council®, FSC) 마분지 상자로 만든 열 쉘과 가방이 있다.

싱크센터 M75 5세대 데스크탑의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레노버는 주변 장치 및 다른 노트북 또는 태블릿에 USB-A 및 USB-C®를 쉽게 연결할 수 있는 선택형 스마트 케이블을 제공한다. 스마트 케이블을 통해 사용자는 단일 키보드, 마우스 또는 터치패드를 사용하여 두 개의 장치를 제어하고 각 장치의 데이터와 문서를 편집하고 심지어 화면을 공유할 수도 있다.

가격 및 사용가능성[3]

· 레노버 싱크센터 M75t 5세대는 북미 지역에서는 사용이 가능하지 않을 것이고 일부 글로벌 시장에서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 레노버 싱크센터 M75s 5세대는 이제 2024년 5월에 사용할 수 있고 예상 시작 가격은 709달러이다.

· 레노버 싱크센터 M75q 5세대는 이제 2024년 6월에 사용할 수 있고 예상 시작 가격은 749달러이다.

레노버 소개

레노버는 포춘 글로벌 500(Lenovo는 Fortune Global 500)에서 217위의 순위를 차지한 620억달러의 매출 글로벌 기술 강자로, 전 세계적으로 7만70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180개 시장에서 매일 수백만 명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두를 위한 더 스마트한 기술(Smarter Technology for All)을 제공한다는 대담한 비전에 촛점을 둔 레노버는 서버, 스토리지, 모바일, 소프트웨어, 솔루션 및 서비스를 포함한 ‘새로운 IT’ 기술(클라이언트, 에지, 클라우드, 네트워크 및 인텔리전스)의 발전을 촉진하는 성장 영역으로 더욱 확장함으로써 세계 최대의 PC 회사로서의 성공을 기반으로 구축됐다. 세상을 변화시키는 레노버의 혁신과 함께 이러한 변화는 모든 사람을 위해 더 포괄적이고 신뢰할 만하고, 더 스마트한 미래를 구축하고 있다. 레노버는 레노버 그룹(Lenovo Group Limited)(HKSE: 992)(ADR: LNVGY)이라는 이름으로 홍콩 증권 거래소에 상장돼 있다.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려면, https://lenovo.com 을 방문하고 레노버의 StoryHub를 통해 최신 뉴스를 읽어보면 된다.

[1] 실제 사용 가능한 내부 메모리 및 저장 용량은 더 적으며 이 용량의 일부를 활용하는 포맷팅, 파티셔닝 및 운영 체제 등을 포함한 많은 요인으로 인해 달라진다. 사용 가능한 용량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2] 지속가능성에 대한 레노버의 약속에 대한 전체 세부사항은 https://www.lenovo.com/us/en/about/sustainability/ 에서 확인할 수 있다.

[3] 가격에는 세금이 포함되지 않을 수 있고 배송비 또는 옵션이 포함되지 않으며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다. 추가 이용 약관이 적용된다. 리셀러 가격은 다를 수 있다. 진열 날짜 및 색상 옵션은 지역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제품은 일부 시장에서만 구입할 수 있다. 모든 제공 서비스는 이용가능 여부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레노버는 사전 통지 없이 언제든지 제품 제공, 기능 및 사양을 변경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한다.

[4] 선택적 기능

[5] 해당되는 경우 EPEAT 등록이 되어 있음 — 국가별 등록 상태에 대해서는 www.epeat.net 을 참조한다.

[6] Requires 별로도 구매한 와이-파이 라우터와 위치별로 다를 수 있는 요금제가 필요하다. 추가적인 조항, 조건 및/또는 요금이 적용된다. 연결 속도는 위치, 환경, 네트워크 상태 및 기타 요인 때문에 다를 것이다.

LENOVO, THINKCENTRE 및 THINKSHIEKD는 레노버의 상표이다. AMD, Radeon, Ryzen 및 그 조합은 Advanced Micro Devices, Inc.의 상표이다. TÜV는 TÜV Rheinland Group의 등록 상표이다. Wi-Fi는 Wi-Fi Alliance의 상표이다. USB Type-C® 및 USB-C®는 USB Implementers Forum의 등록된 상표이다. microSD는 SD-3C, LLC의 상표이다. 모든 다른 상표는 각 소유자의 재산이다. ©2024, Lenovo Group Limited.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93302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lenovo.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