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키넥시스, 최초의 AI 기반 공급망 조정 플랫폼 ‘키넥시스 마에스트로’ 발표

키넥시스의 독점 기술을 결합해 진화한 이 플랫폼은 더 낮은 총 비용으로 더 빠르고 스마트한 공급망 실현

2024-06-19 11:55 출처: Kinaxis Inc. (토론토증권거래소 KXS)
마이애미--(뉴스와이어)--엔드투엔드 공급망 조정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키넥시스(Kinaxis® Inc.)(TSX:KXS)는 다년간의 전략 계획에서 라스트 마일 배송에 이르는 전체 공급망에 완전한 투명성과 민첩성을 제공하는 독점 컴퓨팅 기술과 테크닉이 강력하게 조합된 유일무이한 AI 기반 공급망 조정 플랫폼인 ‘키넥시스 마에스트로(Kinaxis Maestro™)’를 18일(현지시간) 발표했다. 회사의 주력 플랫폼인 ‘래피드리스폰스(RapidResponse)’에서 진화된 마에스트로는 새로운 최신 AI 기술을 통합하여 팀이 더 빠르고 스마트하게 움직이며, 오늘날 현대 공급망의 복잡성을 마스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마에스트로 플랫폼은 내부 및 외부 데이터 소스를 단일 신뢰 소스로 연결하는 공급망 데이터 패브릭, 상시 가동되며 실시간 통찰력과 예측·적응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인텔리전스 엔진, 원활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세 가지 레이어로 구성되어 비즈니스 리더가 언제 어디서나 어떤 장치에서든 이전보다 더 빠르고 더 가치 있는 결정을 내릴 수 있게 해준다. 예를 들어 유명 연예인의 광고로 인해 새로운 EV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는 경우 부품 부족을 우려하는 자동차 제조업체는 ‘재고 부족을 방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라는 질문을 던질 수 있다. 마에스트로의 생성형 AI 기반 지능형 비서는 조금의 망설임도 없이 공급망 모범 사례를 기반으로 생산 장애를 실시간으로 흡수하고 관리하기 위한 지침을 제공할 수 있다.

키넥시스의 최고제품책임자 앤드류 벨(Andrew Bell)은 “지금은 공급망 분야의 비즈니스 리더가 되기에 어려운 시기이다. 글로벌 및 지역 공급망의 복잡성을 관리하고 민첩성, 비용 절감, 지속 가능성의 균형을 유지하며, 데이터 폭증 속에서 지정학적·경제적·환경적 혼란을 꾸준히 처리해야 하기 때문이다”라며 “그러나 올바른 기술을 사용하면 이러한 복잡성을 해결하고 불확실성을 극복할 수 있는 전례 없는 잠재력이 존재한다. 마에스트로는 전체 공급망 투명성을 제공하고 첨단 기술을 특정 문제에 맞게 조정하며 소셜 미디어 정서부터 정부 규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데이터를 통합하여 혼란을 없애는 명확성을 제공하여 비즈니스 리더가 안심할 수 있게 해준다”고 설명했다.

마에스트로의 생성형 AI 기능의 베타 단계에 참여했던 내쇼날인스트루먼트(National Instruments)의 최고프로그램책임자 에드 스콧(Ed Scott)은 “우리 팀이 마에스트로의 지능형 비서를 배포한 순간부터 이 플랫폼이 혁신적이라는 것은 명확했다. 우리는 사용자가 플랫폼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었으며, 키넥시스가 AI 기능의 전체 범위를 계속 확대하면서 이러한 초기 성공을 기반으로 더 큰 결과를 얻게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마에스트로의 차별점은 다음과 같다.

· 원활한 동기화. 탁월한 민첩성 - 공급망에 대한 포괄적인 실시간 디지털 보기를 확보하여 탁월한 민첩성을 위한 데이터, 인력 및 프로세스의 지속적인 동기화를 보장한다.

· 모든 상황에 언제든지 대처 - 스마트 모델링을 통해 미래 시나리오를 예측하고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신속하게 내려 자신 있게 불확실성을 극복하고 성공을 주도한다.

· 정확성, 효율성, 속도의 완벽한 균형 유지 - 기계 학습, 경험적 접근 방식 및 최적화를 융합하여 탁월한 문제 해결 능력을 확보하고 공급망의 경쟁력을 유지한다.

· 한 단계 더 발전한 생산성 실현 - AI와 예측 알고리즘으로 일상 작업을 자동화하여 전략적 우선순위에 집중하고 생산성을 향상한다.

· 직원 역량 강화 - 복잡한 작업을 단순화하고 효율성을 향상시켜 더 큰 만족도와 성취를 가능하게 하는 직관적인 도구로 팀의 역량을 강화한다.

· 복잡한 데이터 작업 불필요 - 스키마 정의 없이 간단한 드래그 앤 드롭으로 다양한 소스에서 데이터를 쉽게 수집하여 가치 실현 시간을 단축한다.

마에스트로 출시 전에 해당 플랫폼을 사전 평가했던 글로벌 마켓 인텔리전스 회사 IDC의 월드와이드 공급망 플래닝 연구 이사 에릭 톰슨(Eric Thompson)은 “IDC는 엔드투엔드 공급망 통합에 대해 논의해 왔으며 키넥시스가 마에스트로를 통해 이 분야에서 앞서나가고 있다. 엔드투엔드 동시성과 스마트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AI를 결합하는 이 플랫폼의 발전은 공급망 조정에서 유망한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1980년대 최초의 인메모리 MRP(자재소요계획) 엔진 구축부터 동종업체보다 몇 년 앞서 SaaS 모델을 채택하고 2000년대 최초의 클라우드 친화적인 계획 플랫폼 출시에 이르기까지 키넥시스는 40년 동안 공급망 업계 내 모든 주요 기술 혁신의 선두에 있었다. 키넥시스는 연결성, 인텔리전스, 적응성 및 사용자 친화성에 중점을 두고 변화하는 고객의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제품 설계에 지속적으로 우선 순위를 두었다. 지난 5년 동안만 회사의 특허 포트폴리오가 500% 이상 성장했으며, 해당 특허 중 절반 이상이 AI 및 ML 기반 혁신에 대한 것이었다.

2024년 창립 30주년을 맞이하는 키넥시스가 지원하는 기업들은 전 세계 트랙터의 40%를 농업 산업에 공급하고, 매년 1100억 개 이상의 치아를 깨끗하게 유지하며, 매년 3500만 마리 이상의 애완동물에게 영양가 있는 사료를 제공한다.

키넥시스 소개

키넥시스(Kinaxis)는 현대 공급망 조정 분야의 글로벌 리더이다. 키넥시스는 인류에 봉사하기 위해 공급망과 공급망을 관리하는 사람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늘날의 변동성과 혼란을 헤쳐나가는 데 필요한 민첩성과 예측 가능성을 제공하는 키넥시스의 소프트웨어는 유명 글로벌 브랜드들의 신뢰를 받고 있다. 키넥시스는 특허를 받은 동시성 기술과 AI에 대한 인간 중심 접근 방식을 결합하여 모든 규모의 기업이 다년간의 전략 계획부터 초 단위 실행 및 최종 단계 배송에 이르기까지 엔드투엔드 공급망 네트워크를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더 많은 뉴스와 정보를 알려면 kinaxis.com을 방문하거나 링크드인에서 키넥시스를 팔로우하면 된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4070512/en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