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씨밀레’가 상반기 시설장 간담회를 진행했다
수원--(뉴스와이어)--군포시청소년재단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씨밀레’는 지난 7월 13일(토) 2024년 상반기 시설장 간담회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근거해 시설 및 사업 모니터링, 시설장 간담회 등을 통해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고 기획활동 등을 통해 청소년 활동 활성화를 도모하는 청소년참여기구다. 이번 시설장 간담회에서는 청소년운영위원회의 상반기 사업실적 보고를 시작으로, 지난 5월 진행됐던 시설·프로그램 모니터링 결과, 하반기 운영 계획 등을 공유하고 피드백을 주고 받는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운영위원회 ‘씨밀레’ 위원들은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이용 청소년들의 인터뷰 내용을 바탕으로 크게 ‘기자재 관련’, ‘안전 관련’, ‘프로그램 운영 관련’ 의견을 제출했으며,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은 제안된 안건들이 적극적으로 시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김하늬 관장은 “앞으로 청소년운영위원회가 더 다양한 참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청소년 의견을 반영한 청소년 중심의 활동 공간을 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위 내용은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경기도 내 청소년활동 인지도 제고를 위해 군포시청소년재단에서 제공받아 지원하는 보도자료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소개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국가 청소년 정책사업(청소년자원봉사,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신고제, 청소년포상제) 운영을 지원하고 청소년 지도자 교육, 청소년활동 홍보 및 정보제공, 지역 유관 기관 연계 협력을 통해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가 설치·운영하는 기관이다.